본문 바로가기

음식

[도쿄음식] 라면과 햄버거의 콜라보, 라면버거!

 

 라면과 햄버거의 콜라보, 롯데리아 라면버거! 

 

일본 롯데리아에서 또 굉장한 햄버거를 출시했습니다.

지난번에 포스팅 했던 5단 새우버거에 버금가는 임팩트를 자랑하는 햄버거!

 

2014/03/31 - [음식] - [도쿄음식] 5단 새우버거, 이거 어떻게 먹죠?

 

바로 [라면버거]입니다.

라면 + 햄버거의 조합인데요. 쉽게 감이 오지 않으시죠?

저도 먹어보기 전까지는 도대체 어떤 맛인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라이스버거는 한국에도 있기 때문에 먹어봤었는데 빵대신 밥을 사용했었죠

그런데 라면 버거는 빵대신 라면을 사용한게 아니라 고기패티 대신에 라면을 사용 했습니다.

말 그대로 진짜 라면버거인 샘이죠 ㅎㅎㅎ

 

정식명칭은 [다이쇼켄 원조 츠케멘 버거 大勝軒 元祖つけ麺バーガー]이구요.

1961년에 문을 열어서 츠케멘(면을 국물에 찍어먹는 일본 라면의 일종)의 원조라고 불리는 [다이쇼켄]과의 콜라보로 탄생 했습니다.

이케부쿠로에서 츠케멘으로 정말 유명한 가게이기 때문에 라면 버거의 라면과 국물 맛은 거의 보장이 된다고 봐야겠죠.

과연 빵과 라면의 만남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지, 아니면 오히려 역효과가 일어날지... 그 맛이 상당히 궁금합니다.

 

자∼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신기한 라면버거 함께 보시죠^^

 

[다이쇼켄 원조 츠케멘 버거 大勝軒 元祖つけ麺バーガー]

 

 

라면버거! 임팩트가 상당히 강합니다.

사진속의 인물들은 지금 실제로 이케부쿠로의 다이쇼켄에서 라면을 팔고 있는 점장들입니다.

 

 

나미 並盛(1단) 650엔, 오오모리 大盛(2단) 700엔, 토쿠모리 特盛(3단) 750엔, 메가모리 メガ盛り(4단) 800엔

가격은 보통 햄버거보다 좀 쎄네요

메가모리 (4단)는 진짜 츠케멘 가격하고 같습니다.

 

 

문의가 쇄도해서 예정보다 발매일을 앞당겼다고 하는데...

진짜일까요? ㅎㅎㅎ

 

 

후딱 사들고 집으로 왔습니다.

 

 

일반 햄버거와는 다르게 라면국물과 젓가락까지 들어있습니다.

라면버거 답네요^^

 

 

짜짠∼ 개봉박두!

라면국물에 들어있는 차슈(일본식 수육)와 라면의 비주얼이 압권이네요.

이걸 보고 누가 햄버거라고 할까요?

 

 

국물도 따뜻합니다.

그리고 롯데리아 점포에서 먹으면 진짜 라면가게처럼 이 국물도 리필이 된다고 하네요.

작은부분까지 신경을 잘 썼습니다.

 

 

일본 라면에서 빠트릴수 없는 차슈!

설마 라면버거에 차슈까지 들어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멘마 (죽순을 간장에 찐것)도 들어있구요.

상당히 디테일하네요.

 

 

어묵도 들어있습니다.

 

 

 

라면 버거의 위용이 느껴집니다 ^^

제가 츠케멘을 참 좋아해서 4단 메가모리를 시켰더니 라면 양이 엄청나네요

 

 

속이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해서 분해? 해봤습니다 ㅎㅎㅎ

양쪽 빵에 소스와 마요네즈가 발라져 있고 라면을 뭉쳐서 구워놨습니다.

 

 

볼륨이 상당하네요.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5단 새우버거에 버금가는 비주얼입니다.

 

 

롯데리아에서 주문하면서 보니

그냥 먹거나, 국물에 찍어 먹으라고 설명이 되어 있더군요.

츠케멘이 라면을 국물에 찍어먹는 라면이다 보니

츠케멘과 콜라보한 라면버거도 국물에 찍어 먹으라는 이야긴가 봅니다. 재밌네요^^

 

 

라면만 잘라서 찍어 먹어봤습니다.

국물이 라면 사이사이에 스며들어서 진한 국물맛이 느껴지면서

왠지 떡을 라면 국물에 찍어먹는 느낌? 이었습니다.

 

 

이번에는 국물에 면을 통째로 넣었습니다.

 

 

면을 잘 풀어서 쯔케면을 만들었습니다.^^

 

 

이건 쯔케면 먹는 기분이 납니다.

 

 

이번에는 빵에 마요네즈를 좀 더 뿌리고

 

 

면을 한개만 넣어서 1단으로 만들었습니다.

이건 소스맛과 마요네즈 맛이 라면의 쫄깃쫄깃함과 잘 어우러지면서

마치 떡을 품은 햄버거?를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면버거를 츠케면 국물에 찍어 먹었습니다.

이것도 나름 맛이 오묘하더군요.

 

 

롯데리아의 기간한정 메뉴인 라면버거!

라면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생전 처음보는거라 신기한 마음에 먹어봤습니다.

햄버거에 고기대신 라면이 들어가 있고, 라면 국물이 같이 나오고 그 국물에 햄버거를 찍어먹고 ㅎㅎㅎ

나름 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츠케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츠케멘과 햄버거의 조합!

먹기 전에는 어떤 맛일까 궁금했는데 먹고 나서 느낀점은...

라면은 라면, 햄버거는 햄버거, 따로 먹는게 좋다는거∼

라면을 먹은거 같기도 하고 햄버거를 먹은거 같기도 한데 뭔가 살짝 부족한?

차라리 하나를 제대로 먹는게 나을거 같다는게 결론이었습니다.. ^^

 

【도쿄히로바 TOKYOHIRO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