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도쿄음식] 푸딩을 품은 찹쌀떡, 즌다 스윗츠 다이후쿠


떡속에 들은 이것, 뭔지 알면 깜짝 놀랄껄? 즌다 스윗츠 다이후쿠 ずんだスイーツ大福


 

찹쌀∼떠∼억! 메밀∼무∼욱!

옛날에는 저녁만 되면 저 소리가 자주 들렸었는데 말이죠.

가끔 찹쌀떡 파는 아저씨가 오면 엄마를 졸라서 사먹곤 했던 기억이 납니다.

찹쌀떡 속의 단팥이 참 달콤하고 맛있었죠.

 

그런데...

찹쌀떡 = 단팥의 공식을 깬 신개념 찹쌀떡을 발견했습니다.

즌다 스위츠 다이후쿠!

즌다(풋콩을 갈아서 설탕과 소금으로 간을한 것)를 이용한 떡과 디저트로 유명한 즌다사료(ずんだ茶寮)에서

도쿄 한정상품으로 즌다 스위츠 다이후쿠라는걸 내놨습니다.

이건 일본 전국에서도 도쿄, 도쿄에서도 도쿄역에 있는 다이마루(大丸)백화점에서만 판다고 하네요.

부랴부랴 이걸 사러 또 도쿄역까지 다녀왔습니다.ㅎㅎㅎ

 

 

[즌다 스윗츠 다이후쿠 ずんだスイーツ大福]

 

 

한개에 258엔, 이 상자에는 4개가 들어있어요. 258 X 4 = 1032엔

보통 찹쌀떡 같으면 정말 비싼 가격이지만 이건 특별한(?) 찹쌀떡이기에 이 가격도 수긍이 갑니다

 

 

이 그림을 보면 떡 안이 어떻게 생겼는지 짐작이 되실거에요.

완두콩 생크림과, 푸딩, 스폰지를 찹쌀떡이 감싸고 있어요^^

 

 

일본은 참 포장을 깔끔하게 잘 해준다는걸 또 한번 느끼네요.

찹쌀떡에는 안어울리는 고급스러운 포장 같아요 

 

 

통통한게 속이 꽉차보이네요.

떡이 녹색으로 보이시죠? 속의 완두콩 생크림이 그대로 다 비칠정도로 떡이 정말 얇답니다.

 

떡처럼 생겼는데 진짜 떡일까요?

아래쪽을 보니 떡이 맞네요

 떡이 속을 참 다소곳하게 감싸고 있네요^^

 

 

 

크기가 조금 짐작이 되시죠?

테니스공 크기 정도 되는것 같아요

 

 

두근두근두근∼ 그럼 잘라볼게요^^

 

 

짜잔∼ 와우! 속에 정말로 푸딩이 들었네요^^

근데 깔끔하게 못잘라서 모양이 좀 안이쁘게 나왔네요 ㅎㅎㅎ

요건 일단 바로 먹고...

 

 

다시 한번 포스팅용으로 이쁘게 짤라봤어요^^

 

 

완두콩 생크림과 노란 푸딩, 그리고 제일 밑에 케이크빵이 보이시죠?

찹쌀떡 안에 이런걸 어떻게 넣었을까요? 정말 기술 좋네요^^

 

 

이렇게 먹으면 영락없이 푸딩이나 케이크로 보이는데 누가 찹쌀떡인줄 알까요? ㅎㅎㅎ

 

 

일단 완두콩 생크림에서 완두콩이 씹히는게 정말 재미있더군요. 물론 맛도 좋구요.

그냥 생크림은 너무 단데 완두콩이 들어가서 그 단맛을 많이 없애주더라구요.

푸딩과 스폰지도 정말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아요^^

그리고 신의 한수는 바로 찹쌀떡이죠! 이걸 떡이 아닌 그냥 푸딩과 케이크로 먹었으면 평범한 맛이었을텐데

찹쌀떡으로 감싸서 먹으니 떡의 쫀득쫀득함과 푸딩의 부드러움 그리고 갈은 완두콩의 까칠한 촉감이 잘 어우러져서

전혀 새로운 맛을 탄생시켰습니다.

 

남자들이야 맛에 그렇게 민감하지 않으니 뭐 이런걸 한개에 258엔이나 주고 사먹어? 할수도 있지만

(물론 저도 사면서 돈 좀 아까웠습니다 ㅎㅎㅎ)

여자분들에게 선물하면 큰 점수 딸 수 있는 디저트? 찹쌀떡이 아닌가 싶네요^^

 

즌다사료(ずんだ茶寮)

http://zundasaryo.com/

 

【도쿄히로바 TOKYOHIRO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