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초밥의 나라 일본의 리얼 초밥 만들기 소꿉놀이! 타노시이 오스시야상!


소꿉놀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리얼한 비주얼의 초밥!


 

초밥의 종주국 일본!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는 100엔 회전초밥부터 주방장이 하나하나 직접 만들어 주는 고급 초밥까지 정말 다양한 초밥을 맛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제가 직접 초밥 만들기에 도전해봤습니다. 

 

그런데 진짜 생선과 밥을 이용한 게 아니구요. 타노시이 오스시야상(즐거운 초밥집)이라는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소꿉놀이를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갑자기 웬 소꿉놀이냐구요? 사실은 와이프가 다니는 회사에 아주 착한 동료가 있는데요. 제가 매일 블로그에 뭘 올리면 좋을까 고민한다는 소식을 듣고는 초밥 만들기 놀이세트를 보내줬지 뭐에요.(감사합니다^^) 블로그 한답시고 여러 사람에게 민폐를 끼치고 있네요. ^^

 

진짜 초밥에 결코 뒤지지 않는 비주얼을 자랑하는 초밥 만들기 소꿉놀이!

참치, 계란, 연어알 김말이, 회덮밥까지 무려 4종류나 만들어봤는데요.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타노시이 오스시야상 たのしいおすしやさん】

 

 

이런 비주얼의 초밥을 만들 수 있다는 거죠?

소꿉놀이해본 지 어∼언 30년이나 지났는데 과연 잘 해낼 수 있을까요? ㅎㅎㅎ

 

 

 

만드는 법이 적혀져 있는데 뭔가 복잡해 보이는 게 자신이 없어집니다. ㅠ.ㅜ

 

 

 

내용물이데요...

분말이 들어있는 봉지뿐인데 이걸로 과연 초밥이 만들어질까 의심스럽더군요.

 

 

 

먼저, 설명대로 물을 한 컵 준비합니다.

 

 

 

그리고 동봉된 스포이드로 트레이에 물을 넣어요.

 

 

 

여러봉지들에 들어있는 가루가 초밥으로 변한다는 사실!

그리고 까만 지우개같이 생긴 건 김으로 변신합니다.^^

 

 

 

물과 하얀 가루를 섞어서 비볐더니 밥이 되었어요. 참 신기하네요. ㅎㅎㅎ

 

 

 

준비가 거의 다 되어갑니다.

하얀색은 밥, 빨간색은 참치, 노란색은 계란일 텐데...

연어알이 안 보이네요? ㅎㅎㅎ

 

 

 

지금부터 연어알을 만들어 볼께요.

스포이드로 오렌지색 액체를 담아서...

 

 

 

하늘색 액체에 넣으면 이렇게 연어알 모양이 된답니다.

참 재미있죠? ^^

 

 

 

자! 이걸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초밥을 만들 시간이에요.

 

 

 

밥(?)을 손으로 조물조물해서 작게 뭉쳐두구요.

 

 

 

계란(?)을 올리면 계란 초밥이 됩니다.

 

 

 

간장 분말을 물과 섞으면 이렇게 간장까지 만들 수 있어요.

너무 디테일한 거 아닌가요? ㅎㅎㅎ

 

 

 

참치, 연어알, 계란, 모듬 초밥 완성입니다!!!

 

 

 

포장지에 프린트된 접시에 올렸더니 정말로 초밥집의 초밥 같네요.

 

 

 

모르는 사람이 보면 진짜 초밥인 줄 알까요?

 

 

과연 맛은 어떨까요? 신기하게도 색과 모양은 가지각색인데 모두 포도맛이더군요. 스시의 나라 일본답게 어린이들의 소꿉놀이에도 스시를 만드는 게 다 있네요. 우리나라였으면 뭐가 있었을까요? 비빔밥? ㅎㅎㅎ

 

가짜 초밥이지만 비주얼만큼은 진짜 초밥에 뒤지지 않는 재미있는 초밥(?)만들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