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통조림 천국의 수제 계란말이 통조림, 다시마끼!


도시락 반찬으로 딱인 ‘이것’ 통조림, 본 적 있나요?


 

 

요즘은 급식이 대세이지만 제가 중학교에 다닐 때만 해도 도시락을 싸서 다녔었는데요. 어머니가 가끔 고추참치 캔이나 야채참치 캔을 깡통째로 도시락 가방에 같이 넣어주시고는 했습니다. 어렸을 적에는 어머니가 직접 만들어 주신 반찬보다 이런 깡통에 들은 음식이 더 맛있더군요.

 

그런데 얼마 전에 도시락 반찬에 딱인 통조림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계! 란! 말! 이! 통조림!

 

도시락뿐만 아니고 집에서도 반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계란말이가 통조림으로 등장을 했습니다. 사실 계란프라이나 삶은 달걀은 쉽게 만들 수 있어도 계란말이는 만들기가 쉬운 게 아닌데요. 가끔 도전을 해보면 처음에는 분명 계란말이를 만들고 있었는데 접시에 담긴 걸 보면 어느새 스크램블 에그가 되어 있곤 하죠. 

 

이런 사람들의 고충을 알았는지 고맙게도 계란말이를 캔 속에 넣어 주었네요.^^ 하지만 아무리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해도 맛이 없으면 말짱 꽝이죠!!! 그래서 제가 여러분들을 대신해서 맛을 봤습니다. 과연 그 맛은 어떨까요? 자60초 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ㅎ

 

 

【계란말이 통조림

 

 

교토의 역사가 오래된 가게의 맛이라고 하네요.

게다가 기계가 아닌 전부 손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물론 캔은 기계가 만들었겠죠 ㅎ)

은근 기대되는데요?

 

 

 

원재료에 달걀이 있는 걸 보니 계란말이가 맞긴 맞는 거 같아요.

 

 

 

계란말이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굉장히 궁금하네요.

 

 

 

짜잔∼!!! 응? 그런데 계란말이가 맞나요?

꼭 참치 통조림에 들어있는 참치와 매우 비슷하게 생겼어요 ㅎㅎㅎ

 

 

 

그럼 어서 접시에 담아볼게요.

 

 

 

계란말이가 커서 그런지 잘 안 나오네요.

이거 넣을 때는 어떻게 넣은 걸까요? ㅎㅎㅎ

 

 

 

간신히 젓가락으로 빼냈습니다.

예쁜 반달 모양 계란말이가 4조각 들어있네요.

 

 

 

요리보고 조리 봐도 계란말이가 맞습니다.

보고도 믿어지지가 않네요. 계란말이 통조림이라니...

 

 

 

“속이 꽉 찬 남자 99.9∼♪”가 아니고 속이 꽉 찬 계란말이에요.

돌돌 말은 결이 느껴져요. 참 촘촘하게도 말아놨네요 ^^

그런데 저는 왜 자꾸 참치 캔 같다는 생각이 들까요? ㅎ

 

 

 

그럼 제일 중요한 맛을 봐야겠죠?

맛은! 보통 계란말이와 똑같아요.

다만 가츠오부시 엑기스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가츠오부시 특유의 맛이 나네요.

 

 

 

도시락 반찬 만들기 귀찮은 날은 밥만 싸고, 이 계란말이 통조림 하나만 챙기면 충분할 거 같네요^^

 

 

일본에서 만난 신기한 통조림들 중에서 계란말이 캔도 한자리를 차지할 것 같습니다. 라면 통조림, 오뎅 통조림, 빵 통조림, 손수건 통조림 게다가 이번에는 계란말이 통조림까지...  도대체 일본의 신기한 통조림의 끝은 어디인지 정말 궁금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