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김밥을 쏙 빼닮은 이색 롤 케이크


눈과 입으로 즐기는 재미있는 디저트, 김밥 롤 케이크   


 

 

일본 요리는 눈과 입으로 즐긴다고 하죠. 물론 일본 전통요리를 두고 하는 말인데요. 일본에는 꼭 전통요리가 아니더라도 눈을 즐겁게 해주는 음식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할 음식도 그중 하나인데요. 이미 위의 사진에서 보셨듯이 김밥을 쏙 빼닮은 롤 케이크입니다.

 

한눈에 김밥이 아니라는 건 알 수 있지만, 김밥 모양 롤케이크를 만들 생각을 했다는 게 참 신기하더라구요. 그리고 일반 롤 케이크와 맛은 어떻게 다를지도 궁금하고 특히나 김은 어떻게 흉내 냈을까 궁금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김밥을 쏙 빼닮은 롤 케이크 のり巻きそっくりなロールケーキ

 

 

▲ 김밥을 쏙 빼닮은 롤 케이크, 케이스는 일반 롤케이크 상자하고 비슷하게 생겼네요.

 

 

 

▲ 일본식 주먹밥이나 김밥을 이런 포장지에 싸서 파는데 흉내를 잘 냈습니다. ^^

 

 

 

열어보고 저도 모르게 헉! 소리가 나왔습니다. 비주얼 압권이죠? 완전 숯검댕이네요. 이걸 보고 누가 롤 케이크라고 생각을 하겠어요.

 

 

 

잘라서 접시에 담아놓으니 참 이쁘네요. 그런데 김밥이라고 하기도 그렇고 롤 케이크라고 하기도 그렇고 뭐라고 해야 할까요? 

 

 

 

김밥 재료가 딱 봐도 감이 오네요. 녹색은 시금치, 살구색은 햄, 빨강색은 참치회, 노란색은 계란말이겠죠? ^^

 

 

 

▲ 김밥 속 재료들은 녹차, 호박, 계란, 토마토로 만들었어요. 토마토로 만든 빨간 녀석은 젤리같은 느낌이구요. 녹차로 만든 녀석은 카스테라, 그리고 호박과 계란으로 만든 녀석들은 푸딩같은 느낌이에요.

 

 

 

제일 궁금했던 김은 어떻게 만들었나 봤더니 밀가루 반죽을 아주 얇게 만들어서 그 위에 숯을 뿌렸네요. 어쩐지 손에 검정 가루가 잔뜩 묻더라구요.

 

 

 

 

이제 맛이 어땠을지 궁금하시죠? 보통은 재미있는 비주얼을 만들려고 신경 쓰다 보면 맛은 좀 떨어지기 마련인데 제 예상을 빗나가더군요. 부드러운 스펀지에 달콤한 생크림 그리고 네 가지 맛의 김밥(?) 재료들이 조화롭게 잘 어울렸습니다. 마치 진짜 김밥처럼 말이죠. 특히 토마토로 만든 젤리가 들어있어서 일반 롤 케이크와는 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