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엽기적인 핑크 카레, 도대체 무슨 맛일까?


상식을 파괴한 핑크 카레의 맛은?


 

여러분! 카레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고기와 갖은 야채가 들어간 걸쭉한 느낌의 갈색 국물이 떠오르시죠? 여기서 갈색이 중요한데요. 카레의 농도만 다를 뿐 대부분 갈색이죠. 그런데 이런 우리의 상식을 파괴하는 카레가 나왔으니...

 

핑크 카레 PINK CURRY

 

이름 그대로 분홍색 카레입니다. 믿기시나요? 분홍색 카레가 있다는 게... 저도 제 두 눈으로 보기 전까지는 믿지 못 했습니다. 도대체 무슨 맛일까 궁금하기도 했구요. 이제까지 도쿄히로바에서 소개했던 이색 음식들을 한방에 제치고 왕좌에 오를 만큼 임팩트가 강했습니다.

 

돗토리현의 오에노키안(大榎庵)이라는 카페에서 맛볼 수 있는데요. 귀부인 드레스 체험 등이 가능하도록 일본의 옛날 전통 집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입니다. 물론 제가 이 핑크 카레를 먹겠다고 돗토리현까지 간 건 아니구요. 인기가 많아서인지 인터넷에서도 팔고 있었습니다. (돗토리현의 賀露幸(かろこう)라는 식당에서도 팔고 있습니다.)

 

 

【핑크 카레 PINK CURRY

 

 

▲ 핑크 카레 ピンク華麗, 카레이(華麗) 일본어로 화려한(?) 정도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카레와 발음이 비슷해서 말장난 식으로  핑크 카레라고 써놨네요. 카레 상자의 그림도 상당히 화려하기도 하구요. ^^

 

 

 

▲ 꼭 순정만화에 나오는 주인공들 같지 않나요? 예전에 사촌 여동생이 자주 보던 만화책이 생각이 나네요.

 

 

 

▲ 뒷면에서는 실제로 핑크 카레를 팔고 있는 카페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 도대체 뭘로 분홍색을 냈을까 궁금했는데 궁금증이 풀렸네요. 비트(BeetRoot)라는 빨간 무를 사용했습니다. 조금 찾아보니 빈혈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네요.

 

 

 

▲ 속 포장도 핑크일까? 잠깐 생각했는데 그냥 평범합니다. ㅎㅎㅎ

 

 

 

▲ 끓는 물에 5분, 곧 핑크 카레가 모습을 드러내니 놀라지 마세요!!!

 

 

 

「괜찮아요? 많이 놀랬죠? 음음... 요즘 유행하는 말을 인용을 했는데 정말 놀래셨죠? 접시에 카레를 부으면서 저도 엄청 놀랬습니다.

 

 

 

꼭 딸기맛 아이스크림을 녹여 놓은 것 같은 모습이에요.

 

 

 

▲ 농도라고 해야 하나요? 묽기라고 해야 하나요? 암튼 일반 카레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 닭고기도 들어 있구요.

 

 

 

▲ 감자도 들어 있습니다. 구색은 다 갖췄네요. ㅎㅎㅎ

 

 

 

▲ 따뜻한 밥 위에 핑크 카레를 듬뿍 올려서... 한입 먹어야 하는데 망설여지는 건 왜죠? ㅎㅎㅎ

 

 

비주얼에서는 절대 카레 맛이 안 날것 같았는데 먹어보니 진짜로 카레맛이 나네요. 근데 일반 카레보다 칼칼한 느낌은 덜하구요. 좀 더 크리미한 느낌이 있습니다. 꼭 아이스크림 맛일 것만 같았는데 진짜 카레맛이어서 놀랐습니다. 비주얼뿐만 아니고 맛까지 신경을 썼네요.

 

핑크 카레를 먹다가 이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처음부터 카레가 갈색이 아니라 분홍색이었다면 하고 말이죠. 솔직히 카레를 먹을 때 이런 말들 많이 하잖아요? “이거 꼭 (?) 같다”, “화장실 다녀 왔냐?”라는... 이게 다 카레의 색깔이 우리가 매일매일 만나는 그 녀석(?)과 비슷하기 때문인데요. 카레의 색이 분홍색이었다면 카레를 먹을 때마다 저런 식욕 떨어지는 소리는 듣지 않아도 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