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젓가락 천국 일본에서 발견한 이색 색연필 젓가락


비주얼은 색연필, 이것의 용도는?



 

숟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젓가락만 사용하는 일본, 젓가락에 대한 애정도 남다른데요. 마이바시(my )라고 해서 자신의 젓가락을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나무젓가락을 사용하는데요. 식당에서는 일회용 와리바시(나무젓가락)을 사용하지만 가정에서는 좀 더 고급의 나무젓가락을 사용합니다. 저희 집에서는 한국식으로 쇠 젓가락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딸아이에게 젓가락 사용법을 가르쳐 줄 생각으로 가벼운 나무젓가락을 구입하러 동네 쇼핑몰에 갔다가 재미있는 젓가락을 발견했습니다.

 

 

【색연필 젓가락

 

 

▲ 저희 동네 쇼핑몰의 식기류를 파는 가게인데요. 숟가락 없이 젓가락만 사용하는 나라답게 종류들이 참 많죠?

 


 

▲ 아이들용 귀여운 젓가락들도 많더라구요.

 


 

▲ 그런데 뜬금없이 젓가락들 사이에 이렇게 색연필이 꽂혀있는 게 아니겠어요?

 

 

 

요리보고 조리봐도 색연필이 맞아요. 근데 왜 색연필이 여기에 있죠?


 

 

자세히 봤더니 헐... 색연필 젓가락이라고 하네요. 근데 그릴 수는 없다는 걸 보니 모양만 색연필인 거죠.

 


 

▲ 쑥 뽑아봤더니 진짜 젓가락이 맞아요. 그것도 아주 길고 뾰족한!

 


 

▲ 위는 색연필!

 


 

▲ 아래는 젓가락! 위 아래 위위아래^^

 


 

▲ 색상도 다양합니다.

 

 

처음엔 색연필을 잘 못 꽂아놨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젓가락이어서 깜놀했네요. 색상도 다양하고 독특해서 자기만의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본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젓가락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젓가락까지 생각해내다니 실용성은 둘째치고 아이디어 하나는 정말 높이 사 줄만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