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신주쿠

[도쿄여행/신주쿠여행] 도쿄도청 전망대 - 도쿄히로바가 간다! No.4


도쿄의 야경을 볼 수 있는 무료 전망대, 도쿄도청 전망대 in 신주쿠


 

 

여행 가면 현지에 있는 전망대에 한 번씩은 가보게 되죠. 특히 서울이나 도쿄같이 큰 도시들의 야경을 보는 건 여행의 또 다른 묘미입니다. 도쿄도 큰 도시인만큼 전망대가 여러 곳에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신주쿠에 있는 도쿄도청 전망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990년 12월에 완공, 1991년 4월부터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 도쿄도청사, 마루노우치에 있던 노후된 도청사를 대신해서 도쿄의 새로운 심장이 되었는데요. 완공 당시에는 제1청사가 높이 243m로 일본에서 제일 높은 건물이었습니다. 지금은 요코하마의 랜드마크타워, 롯폰기의 미드타운타워, 그리고 너무나도 유명한 스카이트리 등에 그 자리를 내줬지만 말이죠.

 

완공 당시에는 호화청사라는 비난을 받았는데요. 45층에 있는 전망대를 무료로 개방하고 사람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면서 현재는 신주쿠의 랜드 마크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도쿄도청 전망대】

 

 

▲ 도에이오에도센 토쵸마에(도청앞)역 A3출구로 나오시면 가깝습니다.

 

 

 

▲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보이는 이 건물이 도쿄도청 제1청사에요. 도쿄 도청은 1청사, 2청사로 나뉘어져 있구요. 전망대는 1청사에 있습니다. 출구로 나와서 왼쪽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도민광장이 나오는데요.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건물이 마치 콜롯세움을 연상시킵니다. 여기에서 기념촬영하는 분들도 많더군요. 정망대에로 올라가기 전에 구경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A3 출구로 나와서 왼쪽을 보시면 다리가 보이는데요. 저 다리만 지나면 전망대가 있는 도쿄도청 제1청사 입구가 나옵니다.

 

 

 

▲ 제가 주말에 다녀왔는데 하늘이 유난히도 맑았어요. ^^

 

 

 

▲ 여기가 도쿄도청 입구에요. 지하철 출구에서 나와서 1분 정도 거리입니다.

 

 

 

▲ 1층에는 전망대로 바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와 도쿄 관광정보센터가 있습니다.

 

 

 

▲ 도쿄 관광정보센터, 관광정보 안내와 간단한 지역 특산물도 팔고 있는데요. 한국어 관광 가이드맵도 있으니 꼭 챙기세요. 저도 한번 봤는데 내용이 꽤 알차더라구요.

 

 

 

▲ 북측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에요.

 

 

 

▲ 줄을 서서 기다리면 안내원이 안내를 해주는데요. 누구나 예외 없이 소지품 검사를 해야 합니다. 가방을 열어서 잠깐 보여주는 정도니 긴장은 하지 마시구요. ^^ 아무래도 관공서라서 그런가 봐요. 

 

 

 

▲ 북측 전망대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과 기념품 가게가 있어요.

 

 

 

▲ 물건이 많지는 않아요. 여기서는 그냥 구경만 하는 걸로 ^^

 

 

 

▲ 전망대는 이런 분위기에요. 커다란 망원경이 있거나 하지는 않구요.

 

 

 

▲ 그냥 자유롭게 구경하시면 됩니다.

 

 

 

▲ 신주쿠의 고층 빌딩들이 보이네요. 제일 오른쪽의 우주선처럼 보이는 건물은 모드 학원 코쿤 타워인데요. 신주쿠를 상징하는 건물 중 하나입니다. (낮이라서 구분하기 힘들지만 저녁에 야경을 보면 도쿄 스카이트리도 보여요.)

 

 

 

▲ 가운데에 뾰족 솟아오른 건물은 NTT Docomo 요요기 빌딩이구요. 양쪽 옆으로 나무숲이 보이시죠? 왼쪽은 신주쿠교엔 오른쪽은 요요기공원이에요. (저녁에 오면 도쿄 타워와 롯폰기 힐즈 그리고 레인보우 브릿지의 야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왼쪽의 큰 건물이 신주쿠 파트 타워, 가운데 건물 중 큰 건물이 도쿄 오페라시티, 작은 건물이 NTT 신주쿠 빌딩이에요. 그리고 지금은 잘 안 보이지만 날씨가 좋은 날에는 오른쪽 저 멀리에 후지산도 보인다고 합니다.

 

 

 

▲ 오른쪽에 센트럴파크타워 라툴 신주쿠가 보이네요.

 

 

 

▲ 그럼 이번엔 남측 전망대로 가볼까요. 북측 전망대에서 엘리베이터를 타면 2층에 내려주는데요. 2층에서 1층으로 내려와야 남측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층에서 45층 전망대(202m)까지 올라가는데 불과 55초밖에 안걸립니다. 올라가는데 귀가 먹먹해지더라구요. ㅎ

 

 

 

▲ 남측 전망대 중앙에는 넓은 카페가 있구요.

 

 

 

▲ 일본 느낌 물씬 풍기는 기념품가게도 있습니다.

 

 

 

▲ 냉장고 등에 붙여 놓는 마그네틱

 

 

 

▲ 요요기공원 큰 줄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보니 정말 입이 떡 벌어지네요.

 

 

 

▲ 도쿄 도청사의 모형이에요. 오른쪽이 제1청사, 왼쪽에 보이는 1청사와 연결된 건물이 제2청사입니다.

 

 

남측 전망대와 북측 전망대에서 보이는 전망은 비슷합니다. 굳이 두 군데를 다 올라가서 볼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다만 남측 전망대는 오후 17시 30분에 문을 닫기 때문에 야경을 볼 수가 없구요. 북측 전망대는 23시까지 볼 수 있으니 야경을 보시려면 북측 전망대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도쿄에서 무료로 야경을 볼 수 있는 도쿄도청 전망대, 오셔서 관광가이드북도 얻으시고 멋진 야경도 구경해보세요. ^^

 

점포명 : 도쿄도청 전망대

위치 : 도에이오에도센 토쵸마에(도청앞)역 A3출구 도보 1분

개장시간

남측 전망대 (9:30 ∼ 17:30 단, 북측 전망대가 휴무일 때에는 23시까지 )

북측 전망대 (9:30 ∼ 23:00)

※종료 30분 전까지 입장 가능

연말연시(12월 29일 ∼ 1월 3일) 및 도청사의 점검일은 휴무

전화번호 : 03-5320-7890

홈페이지 : 도쿄도청 전망대 안내페이지

지도 : https://goo.gl/maps/HR7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