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도쿄 신오쿠보의 대표 한인마트(한국마트) - 장터 한국광장


일본 도쿄에서 한국 식품 구입하기 - 신오오쿠보 장터 한국광장


 

일본에 건너온 지도 어언 8년, 이제는 일본 음식에 많이 익숙해져서 한국 음식이 많이 그립다거나 하지는 않은데요. 그래도 가끔은 비빔면이나 쫄면, 떡볶이같이 매운 음식들이 땡길 때가 있습니다. 일본에도 매운 라면이나 음식이 있기는 하지만 한국의 매운맛에 비할 바가 아니죠.

 

이렇게 가끔 한국 음식이 그리울 때면 배낭을 메고 신오오쿠보에 있는 한인마트에 다녀옵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사는 도쿄, 그 도쿄에서 한국인촌으로 불리는 신오오쿠보에는 한국 음식점을 비롯해서 한류 상품을 파는 상점, 그리고 한국에서 직수입한 김치, 라면, 과자 등을 파는 한국마트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신오쿠보 한인마트의 대표격인 한국광장 장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명 캉코쿠히로바(韓国広場)로 불리는 한국광장, 한국인뿐만 아니라 일본 사람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신오오쿠보의 랜드마크(?)인데요. 신오쿠보를 얘기할 때 “장터 앞에서 만나”, “한국광장 맞은편에 있는 거기 있잖아” 이런 식으로 이야기하면 대충 다 알아들을 정도입니다.

 

사실 신오오쿠보에는 한국광장 말고도 케이플러스라는 큰 마트가 있었지만 얼마 전에 문을 닫고 말았습니다. 한류 붐이 예전만 못한 게 원인이겠죠. 그래도 한국광장은 아직까지 장사가 잘 되는 것 같아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장터 한국광장 韓国広場】

 

 

▲ 장터 한국광장, 신오오쿠보에 가면 이렇게 한글 간판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 일본 사람들이 많이 찾기 때문에 일본어로 된 안내 문구는 필수입니다. 한인마트라고 해서 한국인들만 대상으로 장사해서는 살아남을 수가 없죠.

 

 

 

▲ 과일 코너도 있는데요. 한국 과일을 직수입한 게 아니라서 일본 마트에서 사는 거나 별로 다를 게 없습니다.

 

 

 

▲ 다만 가끔 이렇게 일본에서는 구할 수 없는 한국 과일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참! 일본 사람들은 참외를 모른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

 

 

 

▲ 채소코너에도 한인마트가 아니면 볼 수 없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 바로 이 녀석들 인데요. 애호박, 풋고추, 깻잎은 일본 사람들이 먹지 않으니 한인마트가 아니면 구할 수가 없어요.

 

 

 

▲ 정육 코너도 있구요.

 

 

 

▲ 냉동 코너도 있습니다.

 

 

 

▲ 냉동 코너에는 어묵, 족발, 양념게장, 간장게장까지 한국에서 수입해 온 음식들도 보이네요.

 

 

 

▲ 일본 사람들에게도 인기인 김치 시식 코너도 있습니다.

 

 

 

▲ 포기김치부터 묵은지까지 김치 종류도 다양하게 있구요.

 

 

 

▲ 김치를 직접 담글 수 있도록 액젓까지 있어요. ㅎ

 

 

 

 

▲ 소금, 다시다, 간장 등 조미료부터 갈비양념까지 정말 없는 게 없죠?

 

 

 

▲ 한인마트에 고춧가루와 고추장 된장이 빠지면 말이 안되죠.

 

 

 

▲ 일본 사람들에게 인기인 김

 

 

 

▲ 고추참치, 야채참치, 골뱅이, 번데기까지 있어요. 골뱅이는 제가 한인마트에 올 때마다 꼭 사서 골뱅이 소면을 자주 만들어 먹습니다. ㅎ

 

 

 

▲ 양념치킨과 김밥이 들어간 한국식 도시락부터 떡볶이, 족발, 떡도 있습니다.

 

 

 

▲ 과자, 라면 코너에요.

 

 

 

▲ 한인마트에 와서 봉지라면 안 사면 서운하죠. ^^

 

 

 

▲ 군대에 있을 때나 일본에 있을 때나 초코파이가 그리운 건 여전하네요.

 

 

 

▲ 한국에서 직수입한 과자들, 저에게는 천국이나 다름없죠. ㅎ

 

 

 

▲ 뻥튀기, 강냉이 같은 옛날 과자도 있어요.

 

 

 

▲ 음료 코너에도 한국 음료가 한가득이에요.

 

 

 

▲ 써니텐, 밀키스, 초록매실, 아침햇살, 봉봉... 추억의 음료들 아닌가요?

 

 

 

▲ 참이슬, 청하, 산사춘, 백세주, 막걸리 등 술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뚝배기, 쇠젓가락 그리고 삼겹살 불판까지 ㅎㅎㅎ

 

 

도쿄에 살아서 좋은 점? 바로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한국 상품들을 구할 수 있다는 건데요. 아무리 해외에 오래 살아도 한국인에게는 한국 음식이 제일이죠. ^^ 

 

일본에 살고 계신 분들도 한국 음식이 그리울 때면 신오오쿠보 장터를 방문해보세요. 직접 가기 귀찮으시다면 온라인 샵도 있답니다. ^^

 

점포명 : 장터 한국광장 신오오쿠보점

위치 : 세이부신주쿠센 세이부신주쿠역 도보 5분

영업시간 : 08:00 ~ 24:00 (연중무휴)

전화번호 : 03-3232-9330

홈페이지 : http://www.ehiroba.jp/

지도 : https://goo.gl/maps/Mohb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