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우주비행사들의 초콜릿 케이크는 어떤 맛?


우주비행사의 럭셔리 디저트, 초콜릿 케이크 시식기 - 우주식 시리즈 2


 

 

“왔습니다~ 왔어요~ 우주식이 왔어요~” 우주식 시리즈 2탄! 이번엔 초콜릿 케이크입니다. 지난번엔 달달한 우주식 푸딩을 먹었는데요. 사람 욕심이 푸딩을 먹고 나니 다른 것들도 먹고 싶어지더군요. 그래서 이곳저곳 수소문을 해서 찾은 것이 바로 오늘 먹어 볼 초콜릿 케이크입니다.

 

우주식 초콜릿 케이크를 보면서 “우주에서도 디저트까지 참 잘 챙겨 먹는구나” 란 생각이 들었는데요. 우주비행사들도 사람인지라 맨날 밥(?)만 먹고 살 수는 없었나 봅니다. 우주식 푸딩이나 케이크까지 나온 걸 보면 말이죠.

 

우주식 푸딩이 입에서 살살 녹는 푸딩의 부드러움을 재현했다면 초콜릿 케이크는 초콜릿 크림의 부드러움과 스펀지의 식감을 살려 내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진짜 초콜릿 케이크와 똑같은 맛은 아니지만 먹고 나서 어느 정도는 케이크로써 인정(?)을 하게 되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자! 그럼 우주비행사들이 먹는 럭셔리 디저트, 드라이 푸드 초콜릿 케이크를 먹어 볼까요?

 

 

【우주인들이 먹는 초콜릿 케이크】

 

 

▲ 초콜릿 케이크(チョコレートケーキ), 정말 럭셔리하지 않나요? 우주에서 초콜릿 케이크를 먹다니 ^^

 

 

 

▲ 우주인들이 먹는 스페이스 스위츠입니다.

 

 

 

▲ 초콜릿 케이크의 달콤함과 케이크의 식감을 매치시켰다고 쓰여있네요. 은근히 기대되는데 비주얼은 어떨까요?

 

 

 

▲ 짜잔~ 근데 엥? 봉지 속에 딸랑 요거 하나 들었어요. ㅠ.ㅜ

 

 

 

 

▲ 하지만 비주얼은 그럴싸하네요. 지난번에 먹었던 푸딩은 전혀 푸딩 답지 않았었는데 이건 조각 케이크 모양 그대롭니다.

 

 

 

▲ 혹시나 해서 포크로 찍어 봤는데 역시나 드라이 푸드라서 포크로는 어림도 없습니다. ^^

 

 

 

▲ 칼로 자르려다 바지직! 드라이 푸드가 확실하네요.

 

 

 

▲ 비주얼은 일단 합격인데 맛은 어떨까요?

 

 

솔직히 먹기 전에는 지난번에 먹었던 푸딩과 비슷할 거라 생각했습니다. 드라이 푸드니까 첨엔 바삭하다가 녹아 없어지겠지...

 

그런데 뭔가 좀 다르네요. 층이 두개로 나눠져 있는데 초콜릿 크림 층은 얼려놓은 초콜릿 크림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이구요. 스펀지 층은 진짜 케이크처럼 씹히는 느낌이 있습니다. 저렴한 케이크 먹어보면 빵이 부드럽지 않고 식빵 부스러기 먹는 것처럼 입에서 돌아다니는 그런 느낌 있죠? 딱 그 느낌이에요. 신기하게도 진짜 초콜릿 케이크를 먹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건조식품에서 이런 맛을 느끼다니... 하긴 우주비행사들도 미각을 상실한 게 아닌 이상 맛을 볼 줄 알 테니 최대한 음식 본연의 맛을 살리려고 노력하는 게 어쩌면 당연한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오늘 먹어본 초콜릿 케이크는 비주얼도 맛도 합격! 물론 방금 만들어낸 부드러운 초콜릿 케이크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