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우주 일본식으로 인증받은 양갱의 맛은?


우주식 양갱은 일반 양갱과 뭐가 다를까?


 

 

어렸을 적에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양갱을 드시는 걸 보고 별로 맛있지도 않은데 왜 양갱을 좋아하실까 했는데 나이가 조금 드니 양갱이 맛있어지더군요. 그리 특별하지 않은 평범한 팥 맛인데도 은근히 중독이 됩니다.

 

양갱이라고는 베이지색 상자에 든 연양갱밖에 모르던 제가 일본에 와서 참 다양한 양갱들을 만났는데요. 디저트의 강국 일본답게 양갱도 참 잘 만들더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조금은 특이한 양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주일본식 양갱, 우주식을 만드는 제법으로 만든 양갱입니다. 우주식이라는 걸 감안해서 맛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고 호기심에 구입을 했는데요. 과연 일반 양갱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일본우주식 양갱 日本宇宙食 一口羊かん

 

 

▲ 우주식 양갱답게 포장도 좀 사이버틱하죠? ^^


 


▲ 우리나라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우연)이 있다면 일본에는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가 있습니다. 일본의 우주 개발 정책을 담당하는 기관인데요. 오늘 소개할 양갱이 바로 이 JAXA가 인증한 제법으로 제조했다고 합니다. 포장도 뜯기 전부터 굉장히 기대가 되네요. ㅎㅎㅎ 

 

 


▲ 큰 포장을 뜯었더니 달랑 요거 하나 들었네요... 500엔이나 줬는데... 이색 음식이니 봐줍니다. ^^

 

 

 

▲ 그런데 지금까지 먹었던 우주식과는 다르게 조금 묵직하네요. 건조식품이 이렇게 무거울리 없는데...


 

 

▲ 껍질을 벗기고 제 눈앞에 나온 건 「양갱」 그냥 평범한 양갱이 나왔습니다.


 

 

▲ 이게 어찌 된 일일까요. 요리보고 조리봐도 평범한 양갱이네요.


 

 

▲ 단면을 잘라봐도 특별할 것 없는 양갱입니다.

 

 

“아니야! 이럴리없어! 뭔가 특별한 게 있을거야!”, “그래! 맛에 비밀이 있을 거야” 이렇게 외치며 한입 깨물었는데 말랑말랑 달콤한 양갱입니다. 평소에 먹던...

 

지금까지 먹었던 우주식들은 모두 건조식품이었는데 양갱은 건조를 하지 않았네요. 왜 그런 걸까요? “양갱만은 건조시키지 말아줘” 라는 우주인들의 요청이라도 있었던 걸까요?

 

우주식으로 인정받은 양갱이니 뭔가 특별한 게 있을 텐데 생김새와 맛은 일반 양갱과 별 차이가 없고... 그렇다면 혹시 성분이 다른 걸지도 모르겠네요. 지금 제 몸에서 이상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

 

맛있으면 그걸로 좋아해야 정상인데 특이하지 않다고 불평하는 저를 보니 어느덧 뼛속까지 블로거가 되었나 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