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케부쿠로

[도쿄여행] 이케부쿠로 선샤인시티 수족관 (실내수족관편)

 

 이케부쿠로 선샤인시티 수족관 (실내수족관편) 

 

자 이번엔 실내수족관입니다.

실외광장에 크고 활동적인 동물들이 있었다면 실내수족관에는 귀엽고 앙증맞은 물고기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실외광장처럼 탁 트인 개방감은 없지만 실내수족관도 나름대로 아늑하고 어두침침한 데이트에 안성맞춤인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ㅎㅎㅎ

 

실내 수족관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1층에는 넓은 대양에서 만날수 있는 바다생물들

2층에는 작은 냇가에서 만날 수 있는 바다생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층에는 수유가 가능한 베이비룸이 있구요.

수족관에 와서 그냥 갈 수는 없겠죠?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기념품샵이 있습니다.

 

자 그럼 선샤인시티 수족관 실내수족관편 시작합니다^^

 

[선샤인시티 수족관 실내수족관편]

 

 

실내수족관 입구입니다.

 

 

입구 바로옆에서 유모차를 무료로 보관해 줍니다

실내수족관은 공간이 좀 좁다보니 유모차를 가지고 들어가면 오히려 불편할 수도 있으니

여기에 맡겨두고 들어가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물론 유모차 끌고 그대로 들어가도 상관 없구요.

 

 

실내 모습은 대충 이렇습니다.

 

 

어두침침하죠? ㅎㅎㅎ

 

 

주말에 가면 역시 사람이 많아서 천천히 구경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습니다

 

 

한국어로 개복치라고 한다죠?

맘보물고기 입니다.

 

2014/04/11 - [일상] - [도쿄일상] 이런 물고기 본 적 있나요?

 

 

킹크랩은 명함도 못 내밀정도로 정말 컸습니다. 

 

 

보이시나요? 엄청 큰 랍스터가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맛있게 생긴? 갑오징어 ㅎㅎㅎ

 

 

실내 수족관 1층에는 해파리 터널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긴 원통에서 해파리가 춤추는 것도 볼 수 있구요

 

 

실내수족관 1층이 큰 바다에서 사는 바다 생물들을 다뤘다면

2층에서는 가까운 냇가에서 만날 수 있는 생물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송사리 같은 물고기들

 

 

정말 작고 귀엽죠?

 

 

산호초와 헤어치는 작은 물고기들

 

 

반가운 얼굴 니모도 있습니다^^

 

 

몸통이 투명한 물고기도 있더군요

 

 

2층에서는 주로 이런 작은 사이즈의 앙증맞은 물고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건 코끼리 물고기인가요?

코가 무지 깁니다 ㅎㅎㅎ

 

 

꼭 메기처럼 수염이 긴데 바닥에 달라붙어서 헤엄치고 다닙니다.

 

 

이 수조에는 뭐가 있을까요?

너무 작아서 잘 안보이실 거에요 ㅎㅎㅎ

 

 

바로 요녀석입니다.

꼭 복어처럼 생겼는데 사람 새끼 손가락만한 사이즈 입니다.

 

 

그리고...

사람얼굴을 닮은 물고기라고 몇년전에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우파루파!

 

 

정말 사람 얼굴을 닮았죠?

우파루파가 처음 테레비에 소개 되었을때는 다들 귀엽다고 난리더니

얼마 있다가 우파루파 튀김이 등장하더군요. 헐...

절대 먹고 싶지 않아요 ㅠ.ㅜ

 

 

여기에는 뭐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세요^^

 

 

찾으셨나요? 바로 요녀석입니다.

바닥에 찰싹 달라붙어 있어서 몰라볼 뻔 했습니다. ㅎㅎㅎ

 

 

수리남두꺼비라고 한다네요

이름은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기도 하네요

 

 

 

 

 

 

 

 

 

개구리 종류들이 참 많죠?

이 날은 파충류 특집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 갔을때는 개구리 종류가 많이 줄었더라구요

 

 

바다사자도 있습니다.

저 덩치 큰 녀석이 좁은 수조에서 헤엄치는걸 보니 마음이 짠하더군요.

 

 

앙증맞은 거북이도 있구요

근데 등에 번호는 왜 써놨을까요?

 

 

덩치 큰 거북이도 있습니다.

 

 

위풍당당 나무와 한몸이 된 도마뱀

 

 

사이좋은 도마뱀 친구들

 

 

아무래도 가족단위 손님들이 많다보니

2층에 베이비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 기저귀를 갈 수 있도록 되어 있구요

 

 

기저귀 자판기도 있습니다.

 

 

분유를 타 먹일 수 있도록 뜨거운 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베이비룸 안으로 들어오면 수유실도 있는데요

베이비룸까지는 남자도 들어 올 수 있는데 수유실은 여자분만 들어 갈 수 있습니다.

 

 

빠질 수 없는 기념품 가게

 

 

수족관에서 만난 동물 인형들을 판매하고 있구요

 

 

핸드폰줄이나 작은 악세사리들도 있구요

 

 

물개 그림이 그려져 있는 비스켓도 있네요.

 

 

여러종류의 과자들도 팔고 있습니다.

 

 

[재입장 안내]

수족관을 나가더라도 입장권을 가지고 있으면 당일에 한해서 재입장이 무료입니다.

단 폐관 1시간 전까지 입장을 완료해야 합니다.

 

 

수족관 입장권이 있으면 선샤인시티 전망대와 플라네타리움 만천의 입장료가 할인이 됩니다.

저희는 아이 때문에 전망대나 플라네타리움까지 볼 정신이 없어서 패스했는데

선샤인시티에 놀러오시면 두루두루 구경하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이걸로 선샤인시티 수족관의 포스팅이 모두 끝났습니다.

이번 실내수족관편은 사진이 많아서 스크롤의 압박이 좀 있었는데요 ㅎㅎㅎ

실은 사진이 더 많았는데 추리고 추린거랍니다^^

 

개인적으로 선샤인시티 수족관은 입지가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선샤인시티에서 쇼핑과 먹거리 볼거리를 한꺼번에 해결 할 수 있기때문에 1일 관광코스로는 무난할 것 같구요

 

오전에 수족관 구경하고 지하 쿠아아이나에서 하와이안 수제 햄버거로 점심 해결하고

오후에 쇼핑하고 전망대 구경하고 야경을 보면서 저녁을 먹으면 근사한 하루가 될 것 같네요.

전 아이가 있어서 꿈같은 이야기지만 말이죠 ㅎㅎㅎ 

 

【도쿄히로바 TOKYOHIRO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