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도쿄소식] 일본의 여름 축제, 요사코이 마츠리(먹거리 편)


일본의 축제는 먹거리 천국! 정말 다양한 먹거리에 깜짝 놀랐어!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요사코이 마츠리의 마지막 편인 먹거리 편입니다.

먹거리 편은 사진이 너무 많아서 추리는데 시간이 꽤 걸리는 바람에 포스팅이 늦어졌네요.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혹시... 아무도 안 기다리신 거 아니죠? ㅜ.ㅡ)

 

히카리가오카 공원 안에는 큰 광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마츠리나 이벤트 등이 열리곤 하죠.

물론 이번 마츠리도 이 큰 광장에 상점들이 쭉∼ 줄지어서 들어섰는데요.

세어보니 약 100여 개의 상점이 들어왔더군요. 새삼 요사코이 마츠리가 얼마나 큰 축제인지 실감했습니다.

 

날씨는 더웠지만 시원한 맥주와 맛있는 먹거리들이 많다 보니 더운 줄 모르겠더군요.

포스팅한다고 사진 찍으러 다니다가 냄새에 취해서 정작 맛난 먹거리들을 많이 먹지 못했는데

사진을 정리하면서 못 먹은 음식들을 보니 후회가 마구마구 밀려왔습니다.^^

 

그럼 침샘을 무지막지하게 자극하는 일본 축제의 먹거리를 함께 보시죠∼ 

 

1. 일본의 여름 축제, 요사코이 마츠리(공연&놀이 편)

2. 일본의 여름 축제, 요사코이 마츠리(군무 경연 편)

3. 일본의 여름축제, 요사코이 마츠리(먹거리 편)

 

 

[요사코리 마츠리 in 히라키가오카]

 

 

공원 광장안에서 길 양쪽으로 길게 상점이 늘어섰습니다.

이런 똑 같은 길이의 상점이 3군데 더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약 100여개의 상점이 들어 섰으니 말 다했죠 ㅎㅎㅎ

 

 

 

광장 가운데에는 이렇게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 너무 더워서 테이블은 패스하고 시원한 나무 그늘 아래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하나의 상점이 이런식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가게의 간판도 달려 있구요

여긴 야끼니꾸 도쿄반점이라고 하네요

전 첨엔 짜장면집 이름인줄 알았어요 ㅎㅎㅎ

 

 

 

이 상점은 아유 시오야끼(은어 구어)가 주력 메뉴인가 보네요.

 

 

 

[기린 이찌방 시보리]

자! 그럼 본격적으로 먹거리를 보러 가볼까요!

일단 구경하시기 전에 시원∼한 생맥주부터 따르시구요^^

 

 

 

[라무네]

어린이들은 술 마시면 안되니까 라무네(일본의 고전 탄산음료)로 대신할께요^^

 

 

 

[왕 슈마이/흑돼지 소세지/ 아게모찌 쿠시야끼]

물론 다 맛있지만

쫀득쫀득한 떡을 기름에 튀긴 다음, 간장 양념을 입혀서 숯불에 구워낸 아게모찌는 꼭 먹어야합니다.^^ 

 

 

 

[아유 시오야끼]

은어를 꼬챙이에 끼워서 숯불에 은은하게 구워낸 아유 시오야끼!

아유 시오야끼는 꼭 축제가 아니더라도 마트에서도 가끔씩 팔지만

역시 마츠리를 즐기면서 먹어야 제맛이죠^^

 

 

 

[타코야끼]

일본 길거리 음식의 대명사죠

 

 

 

[오코노미야끼]

타코야끼와 더불어 일본하면 빼놓을 수 없는 길거리 음식

 

 

 

[히로시마야끼]

오코노미야키는 여러 재료들을 넣고 밀가루 반죽을 만든 다음 한 번에 구워내는데 반해

히로시마야끼는 재료들을 하나하나 구워서 올리는 식입니다.

그리고 히로시마야끼에는 야끼소바의 면이 들어가는 게 특징이죠

 

 

 

[쿠시야끼]

맥주 안주로 딱이죠^^

 

 

 

[점보 쿠시야끼]

사자에(소라) 쿠시야끼, 꼬들꼬들해서 정말 맛있습니다.

 

 

 

[점보 쿠시야끼]

점보라서 그런지 일반 쿠시야끼보다는 훨씬 크죠

소갈비, 돼지갈비, 닭, 소 혓바닥, 소라, 닭 껍질 등...

종류도 정말 많네요.

 

그리고 일본 사람들이 참 좋아하는 규탄(소 혓바닥)쿠시야끼도 보입니다.

일본에 와서 웬만하면 다 입에 맞는데 소 혓바닥은 아직까지도 좀 꺼려집니다.^^

 

 

 

[오징어 꼬치]

아이들 간식으로도 참 좋은 오징어 꼬치

 

 

 

[오징어 구이]

짭짜름해서 맥주가 술술 넘어갑니다.

 

 

 

[사세보 버거]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사세보 버거, 사세보의 명물이죠.

너무 커서 이걸 먹으면 다른 걸 못 먹을 것 같아서 패스했습니다. ㅎㅎㅎ

 

 

 

[소 스테이크]

스테이크까지 팔더군요.

간단히 먹는 길거리 음식의 수준을 뛰어 넘었습니다. ^^

 

 

 

[스모크 치킨]

식욕을 돋구는 향이 정말 좋습니다.

 

 

 

[야끼 우동]

면발이 통통해서 야끼소바와는 또 다른 맛이죠

 

 

 

 

[케밥]

일본 사람들이 참 좋아하는 케밥

이번 마츠리에서 케밥 장사만 4군데 정도 봤습니다.

장사가 정말 잘 되던데...

이참에 케밥 장사를 해볼까요? ㅎㅎㅎ

 

 

 

[모찌]

달달하고 짭짜름한 찹쌀떡도 빼놓을 수 없죠

 

 

 

 

[떡볶이]

한국인이 많이 사는 동네이다 보니 떡볶이까지 보이네요.

근데 장사는 잘 안되더라구요^^

너무 빨개서 매워 보였나 봅니다.

 

 

 

[카리카리 치즈]

치즈를 이쁘게 튀겨냈습니다.

 

 

 

[이탈리안 스파보]

스파게티 면을 튀겨서 소금이랑 바베큐 가루를 뿌렸습니다.

와이프의 반응이 별로여서 먹어보진 못했네요 ^^

 

 

 

[과일 꼬챙이]

기름진 먹거리들을 보셨으니 이제 디저트를 보실까요^^

 

오이, 파인애플, 메론, 수박 등...

과일을 꼬챙이에 끼워서 팝니다.

 

근데 가격이... 하나에 200엔씩이나 하네요.

파인애플은 마트에서 한통에 200엔이면 사는데 여기서는 그걸 조각내서 나무젓가락에 꽂은 다음에 200엔에 팝니다.

돈 벌기 참 쉽네요 ㅎㅎㅎ

 

 

 

[초코 바나나]

껍질을 벗긴 바나나에 초콜렛을 통째로 입힌 초코 바나나.

아이들의 로망(?)이죠^^

 

 

 

[무지개 쵸코바나나]

초코바나나에 이쁜 색깔의 사탕 가루를 입혔네요

 

 

 

 

[스틱 와플]

넓적한 와플이 아닌 길다란 와플에 초코 바나나처럼 초콜렛을 입혔습니다.

처음 보는거라 신기해서 하나 구매^^

 

 

 

[후르츠 링고]

주먹만 한 사과에 사탕 옷을 입힌 후르츠 링고

마츠리의 단골손님입니다. 언젠가는 꼭 한번 먹어보고 싶은 녀석이죠.

 

 

 

[카키코리]

일본식 팥빙수죠

팥은 안들어 있구요.

갈은 얼음에 딸기, 메론, 초코 시럽을 뿌려서 먹습니다.

 

 

 

[팥빙수]

 

 

 

[솜사탕]

어린이들 있는 곳엔 솜사탕이 빠질 수 없나 보네요 ㅎㅎㅎ

 

 

 

쭉 둘러 보면서 뭘 먹을지 찜 해놨다가 몇 가지를 사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스틱 와플은 이름은 와플인데 와플보다는 좀 더 부드럽더군요.

초콜릿을 뒤집어써서 많이 달구요. 어린이 입맛인 저에게 딱이었습니다.^^

 

 

 

오징어 구이! 술안주로 빠트릴 수 없죠 ㅎㅎㅎ

 

 

 

쟈가바타라고 찐 감자에 버터를 듬뿍 올려주는데

아웃백이나 TGI의 통감자를 생각하시면 될거에요^^

 

 

 

이야∼ 아직도 군침이 도네요.

아게모찌는 막 구워내서 따뜻할 때 먹는 게 제일 맛있습니다.

떡과 간장 양념과 김이 참 절묘하게 어울립니다.

 

 

 

바끄단 야끼! 우리말로 하면 폭탄야끼!

일반 타코야끼와는 비교가 안될 만큼 큰 크기와 동그랗게 생긴 모습이 폭탄과 비슷하다고 해서 폭탁야끼라고 합니다.

 

이케부쿠로의 명물 바꾸단야끼가 궁금하시면 클릭 이케부쿠로 명물! 바끄단야끼! 폭탄야끼!

 

 

 

주먹 크기와 비슷하죠.

바꾸단야끼 안에 소시지, 문어, 오징어, 치즈, 옥수수, 양배추 등등등... 많은 재료들이 들어 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아유 시오야끼(은어 구이)

은어에 꼬챙이를 끼워서 숯불에 은은하게 구워냅니다.

물론 소금 간도 적절하게 베어 있구요.

 

 

 

생선을 통째로 잡고 뜯는 맛이 참 좋습니다. 리얼 야생이죠 ㅎㅎㅎ

내장도 다 손질이 되어 있어서 버릴게 하나도 없습니다.

다 먹고 나면 꼬챙이 하나 달랑 남아요^^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일본의 먹거리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건 위가 작아서 못 먹은 음식들이 많았다는 거죠.

하지만 아유 시오야끼를 먹었다는 것에 위안을 삼아야겠습니다. ^^

 

제 눈에는 전부 맛있어 보이는데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일본의 마츠리 먹거리들이 입에 맞으셨는지 모르겠네요 ㅎㅎㅎ

 

【도쿄히로바 TOKYOHIRO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