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도쿄소식] 일본의 여름 축제, 요사코이 마츠리(공연&놀이 편)


이열치열, 뜨거운 태양아래에서 축제를 즐기자! 요사코이 마쯔리 in 히카리가오카


 

아무리 여름이 덥다한들 집에만 있을 순 없죠?

가족과 함께 어디라도 다녀와야 할텐데...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집앞 공원에서 마츠리를 하더라구요.

그것도 그냥 작은 마츠리가 아닌 공연과 경연, 대규모 먹거리 포장마차가 함께 어우러진 3일동안 열리는 마쯔리였습니다.

 

초등생부터 성인까지, 오랫동안 연습한 댄스와 밴드 공연을 선보이고 대규모 군무의 경연도 이루어집니다.

날씨는 더웠지만 많은 사람들속에서 같이 북적이면서 축제를 즐기다 보니 어느새 더위는 잊혀지고 없더군요.

 

일본에 살고 있다는걸 느끼게 해준 일본의 축제!

총 3편의 나눠서 포스팅하겠습니다.

 

1. 요사코이 마츠리 - 공연&놀이

2. 요사코이 마츠리 - 군무경연

3. 요사코이 마츠리 - 먹거리

 

오늘은 그 첫번째로 요사코이 마츠리 - 공연&놀이 편입니다.

캔맥주 한캔 준비하시고 세숫대야에 얼음물 동동 띄워서 발 담그고 함께 보시죠^^

 

 

[요사코이 마쯔리 in 히카리가오카 よさこい祭り in 光ヶ丘]

 

 

 

 

 

다리 아래에서 열심히 연습하고 있는 학생들 모습도 보입니다.

 

 

공원 잔디밭에 텐트도 치고 앉아서 즐기는 모습이 굉장히 자유로워 보이네요.

 

 

길 양쪽으로 길게 늘어선 먹거리를 파는 천막들

 

 

 

어린아이들은 분수대에서 물놀이에 여념이 없구요

 

 

무대앞에서 카메라로 사진찍는 사람들도 많네요.

 

 

중학생 밴드의 공연

 

 

초등학생들의 가라데 공연

 

 

성인들의 제대로 된 가라데 공연

역시 숙련자들이어서 그런지 절도가 있더군요.

 

 

초등학생들의 댄스 공연

 

 

중학생들의 댄스 공연

 

 

아주머니(?)들의 댄스 공연

아주머니들이 언제 저렇게 연습들을 하셨는지...

 

 

 

공 건지기

 

 

금붕어 뜨기

 

 

오래된 문구점에서나 볼 수 있었던 물건들도 팔고 있네요.

 

 

축제에 헬륨가스 풍선이 빠질 수 없겠죠? ㅎㅎㅎ

 

 

공 던지기

 

 

정말 오랜만에 보는 사격장이네요^^

 

 

역시 아이들은 공연보다는 뽑기라든지 이런 놀이에 더 관심을 가지네요

 

 

축제에 참여한 먹거리 천막들도 엄청 많았습니다.

(요사코이 마츠리 먹거리편을 기대해주세요^^)

 

 

 

 

어리니들에게 인기 짱인 원숭이 쇼도 하고 있었습니다.

 

 

댄스 공연입니다.

더 멋진 팀이 있었는데 파일 용량이 커서 안올려지더라구요.

아쉽지만 짧은 동영상으로 분위기라도 느껴보세요^^

 

 

가라데 공연, 다들 오랫동안 수련한듯한 모습입니다.

동영상을 찍을때는 몰랐는데 포스팅하면서 다시보니 제일 왼쪽 아저씨가 중간에 넘어지더군요. ㅎㅎㅎ

 

 

이런 큰 축제가 바로 집앞 공원에서 열려서 별로 준비할 것도 없이 가볍게 나와서 즐겼습니다.

다시 한번 히카리가오카로 이사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철마다 각기 다른 축제가 열리니 심심하지가 않습니다. ^^

 

다음 포스팅인 요사코이 마츠리 - 군무경연 편도 기대해주세요

 

【도쿄히로바 TOKYOHIRO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