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도쿄소식] 중국에서 유통기한 지난 닭고기를 일본에 납품, 일본 맥도날드의 사과문


중국 상하이푸시식품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닭고기를 일본에 납품, 그 닭고기를 사용한 일본 업체들이 일제히 사과문을 게시하다. 


 

이미 한국 뉴스에서도 보도가 된걸로 아는데요.

중국 상하이푸시식품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닭고기를 일본에 납품을 했는데, 유통기한이 지난 줄 몰랐던 일본의 맥도날드와 패밀리마트에서 납품받은 닭고기를 사용, 가공, 판매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소식을 접하고 부랴부랴 일본의 패스트푸트점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더니 이런 사과문이 게시되어 있더군요.

 

 

[일본 업체들의 사과문]

 

 

일본 맥도날드의 사과문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치킨맥너겟용 닭고기의 20프로 정도를 문제의 중국업체로부터 납품받아서 사용하고 있었는대

사건소식을 접하고 나서 7월 21일부로 전부 다른 업체의 상품으로 교체했다는 내용입니다.

 

 

 

패밀리 마트의 사과문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문제의 업체로 부터 납품받은 닭고기로 갈릭너겟과 팝콘치킨, 두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7월 22일부로 판매를 중지, 재판매의 예정도 없다는 안내입니다.

그리고 사실확인 여부도 조사중이라고 합니다.

 

 

 

KFC의 안내문

 

 

버거킹 안내문

 

 

KFC와 버거킹은 문제의 중국업체의 닭을 사용하지 않으니 안심하라는 내용의 공지를 띄웠네요.

 

 

 

사과는 당연히 하는건데 보상은 안해주는것 같네요.

몸에 이상은 없더라도 이미 구매해서 먹은 사람들에 대한 보상은 뭔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말이죠.

더군다나 서비스 마인드가 투철한 일본이기에 더더욱 뭔가 있을거라 생각했었는데 그냥 넘어가려는것 같아서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한편으로는 어떻게 대상자들을 추려낼지에 대한 현실적인 어려움도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전 맥도널드와 패밀리마트는 잘 이용을 안하는지라 큰 피해(?)는 없지만 중국사람들 참 대책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플라스틱으로 쌀까지 만드는 사람들이니 이정도는 애교로 봐줘야 하는건가요?

사고 수습할 생각은 안하고 한 술 더떠서 먹어도 죽지않는다는 소리나 하고 있고... 헐...

중국이 아무리 경제 발전을 한들 이런 마인드로는 후진국을 못 벗어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크고 작은 사건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다른나라를 보고 후진국 운운한다는게 사실 좀 창피하기도 합니다.)

 

 

이번 사건에 대해서 한 일본 네티즌의 댓글을 봤습니다.

 

”더이상 일본의 가공식품에서 중국제품을 배재하는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적어도 발각되지 않도록 해줬으면 좋겠다.”

”부정을 전제로 상품을 팔 수 밖에 없다고 하더라도 적어도 소비자를 계속해서 속이려는 노력을 해줬으면 한다”

”소비자를 계속해서 속일 자신이 없다면 장사를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참 아이러니하죠?

중국제품을 사용하는이상 어차피 문제있는 제품인것은 뻔하니 겉으로 문제가 들어나서 소비자들이 불안해 하지 않도록숨기라는 말인데... 맞는 말인것 같지만 참 씁쓸하네요.

 

 

【도쿄히로바 TOKYOHIRO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