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드디어 일본에서도 무료 WiFi 버스가 등장, 도영 무선랜 버스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도영버스


 

 

요즘 인터넷 기사를 보다 보니 이미 몇 년 전부터 한국에서는 버스에서 무료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제가 한국에 있을 때만 해도 스마트폰이 확산되기 전이어서 버스에서 무선랜이 잡힌다는 건 생각할 수조차도 없었는데 세상 참 좋아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일본에서도 버스에서 무료로 무선랜을 이용할 수 있는 버스가 등장했습니다. 도쿄도에서 운영하는 도영버스인데요.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한국에서는 이미 몇 년 전에 나왔는데... 새삼 한국이 IT강국이라는 말이 실감이 나더군요. 

 

그리고 일본에는 스마트폰 무제한 정액제가 없고 통신사마다 다르지만 보통 5G에서 7G가 최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선랜은 큰 도움이 되죠.

 

하지만 여기에는 하나의 함정이 있는데요. 사실 일본에는 지하철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버스를 탈 일이 많지는 않다는거죠. 저만해도 일본 생활 8년째인데 버스를 탄 게 손에 꼽을 정도니까요. ^^

 

버스보다는 지하철 안에서 무료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더욱 큰 반향을 일으킬 텐데 말이죠. 너무 큰 욕심인가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