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고로케로 보이지만 고로케가 아니에요.


고로케로 착각하게 만드는 이것은?


 

 

여러분 고로케 좋아하시나요? 부드러운 으깬 감자와 바삭바삭한 튀김옷, 막 튀겨낸 따뜻한 고로케는 정말 맛있죠. 특히나 일본은 돈까스, 히레까스, 카니크림고로케(게살크림) 등, 이런 튀김류(일본에서는 덴뿌라라고 하죠)가 정말 많고 참 맛있는데요. 

 

오늘도 참 맛있는 고로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진짜 고로케가 아니구요. 고로케를 흉내 낸 치즈케이크입니다. 비주얼은 완전 고로케인데 먹어보면 치즈케이크에요. ㅎㅎㅎ

 

고로케를 얼마나 좋아하면 치즈케이크까지 고로케 모양으로 만들었을까요? 아니면 누군가를 골탕 먹이기 위해서 일부러 만든 걸까요?

 

 

【고로케를 닮은 레어치즈케이크 コロッケそっくりなレアチーズケーキ

 

 

▲ 얼핏 봐도 고로케로 보이죠?

 

 

 

▲ 어떠세요? 고로케 맞죠? ㅎㅎㅎ

 

 

 

▲ 고슬고슬 튀김옷이 진짜 리얼합니다. 속은 어떨까요?

 

 

 

헐... 진짜 하얀 레어 치즈 케이크가 모습을 드러냈네요. 설마 했는데 말이죠. 

 

 

 

진짜 고로케였으면 여기에 돈까스 소스를 뿌려서 먹었을 텐데 치즈케이크이기 때문에 그냥 먹을게요. 맛은 치즈케이크가 틀림없습니다. 와이프한테도 치즈케이크라고 인증을 받았으니까요. 그리고 우리의 눈을 속였던 튀김 옷은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정체는 바로 빵가루 같더군요. 그러고 보니 모양만 고로케였을뿐 크림치즈와 빵가루를 사용했으니 치즈케이크가 맞는 거네요. ㅎㅎㅎ

 

 

 

 

평범한 치즈케이크는 먹기가 심심했던 걸까요?김과 케이크, 전혀 어울릴 것 같지 두 가지 음식이 만나서 재미있는 상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비주얼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해야 할까요? 물론 정통 치즈케이크보다는 맛은 좀 떨어지지만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치즈케이크답게 생긴 치즈케이크와 고로케를 닮은 치즈케이크가 있다면 어느 쪽을 선택하시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