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딸기 철에 본 일본 마트의 재미있는 풍경


딸기 하나로 이렇게나 많은 상품이 등장하다니..


 

 

도쿄는 지금 새콤달콤 딸기 시즌입니다. 마트에 가면 제일 좋은 자리를 딸기가 차지하고 있는데요. 빨갛게 익은 딸기를 보면 침이 절로 고여서 먹지 않고는 못 배기죠.

 

지난 주말에도 마트에 갔는데 어김없이 딸기 냄새가 풍기더군요. 비싸서 자주 사 먹지 못하는 딸기 눈으로만 감상을 하고 바로 과자 코너로 달려갔습니다. ㅎㅎㅎ

 

그런데 과자 코너에 평소에 못 보던 과자들이 엄청 많은 겁니다. “이게 뭔 일이래 입이 떡 벌어져서는 구경을 하는데 새로 출시한 상품들의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딸기!!!

 

딸기 철을 맞이해서 딸기 관련 상품을 출시했더라구요. 한두 개도 아니고 과자부터 빵, 떡, 음료수까지 종류도 정말 다양합니다. 딸기 하나로 이렇게 많은 상품을 내놓을 수 있다니...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딸기 철을 맞이한 일본 마트의 풍경

 

 

▲ 마트의 정중앙에 자리 잡은 딸기!!!

 

 

 

▲ 지금이야 딸기 그대로의 맛이 좋아서 그냥 먹지만 어렸을 때는 설탕에 찍어 먹고는 했는데요. 일본에서는 딸기에 연유를 뿌려먹더군요. 그래서 딸기 코너에는 이렇게 항상 연유가 같이 있습니다.

 

 

 

 

▲ 과자 코너에 갔더니 못 보던 과자들이 등장을 했더라구요. 색깔이 온통 빨강, 분홍이죠? 전부 딸기를 주제로 한 상품들입니다.  

 

 

 

포테토칩 딸기 케이크 맛부터 팝콘, 마시멜로까지 모두 딸기맛이에요. ㅎㅎㅎ

 

 

 

쿠키, 초콜릿, 사탕도 모두 딸기맛입니다.

 

 

 

▲카스타드와 초코파이도 딸기맛!!!

 

 

 

딸기 맛 롤 케이크

 

 

 

▲ 마루고또 바나나라고 해서 바나나 한 개가 통째로 들어간 빵인데요. 이번엔 바나나 대신 딸기가 3알 들어 있습니다. 마루고토 이치고!!!

 

 

 

▲ 딸기가 들어간 떡도...

 

 

 

▲ 플레인만 있던 요구르트도 딸기맛이 등장했구요.

 

 

 

▲ 우리나라로 치면 암바사? 밀키스? 와 비슷한 맛인 카루피스도 딸기맛이 나왔습니다.

 

 

설마 딸기 하나로 이렇게 많은 상품에 출시될 줄은 몰랐네요. 그러고 보니 귤이 한창 나오기 시작했을 무렵에는 귤 관련 상품들도 많이 나왔었는데... 귤, 딸기 그리고 그다음은 뭘까요? 곧 여름이니 수박일까요? 과연 여름에는 어떤 녀석들이 나올지 무지하게 기대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