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도쿄일상] 아빠도 만들 수 있어! 초간단 미니 케이크!

 

 만원으로 만드는 초간단 미니 케이크!

 

어느날 테레비를 보는데 케이크용 빵과 생크림을 가지고 근사한 케이크를 만들더라구요.

그걸 같이 보던 와이프가 우리 조각 케이크 사다 먹을래? 라고 꼬시길래

천엔(만원)만 주면 내가 만들어 줄께라고 큰소리 치고 천엔 받아서 마트로 달려 갔습니다. ㅎㅎㅎ

사실은 테레비를 보면서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있었거든요.

 

아무래도 남자이다보니 복잡하고 근사한건 못만들구요.

간단하면서도 주위에서 싸고 손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어봤습니다.

 

 

[아빠가 만드는 초간단 케이크 레시피] 

 

 

키위(98엔), 파인애플(198엔), 생크림(218엔), 아이스크림(78엔), 초콜렛(90엔), 카드타드(245엔)를 준비합니다.

재료비는 총 927엔, 만원이 채 안됩니다^^

 

 

먼저 파인애들과 키위의 껍질을 깎아서 잘라두세요

 

 

더 저렴하게 생크림을 직접 만들 수도 있지만

전 아빠이기 때문에 그런거 못합니다.

이번 컨셉이 쉽고 싸게 만들기이기 때문에 만들어져있는 생크림을 샀습니다.

튜브안에 생크림이 들어있어서 짜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ㅎ

가격도 얼마 차이 안나더라구요

 

 

카스타드 위에 키위를 올리고 생크림을 대충 짜줍니다

짠∼ 벌써 하나 완성입니다. ㅎㅎㅎ

 

 

두번째는 카스타드 위에 생크림을 둥글게 뿌려주고

 

 

그 위에 파인애플을 이쁘게 올려줍니다.

짠∼ 두개 완성입니다. 참 쉽죠^^

 

 

세번째는 빵에 쨈을 바를때 쓰는 저걸 사용해서 카스타드에 전체적으로 생크림을 발라주세요

 

 

생크림을 바른 후 키위를 올리면 끝!!!

짠∼ 세개 완성입니다.

 

 

집에 굴러 다니는 쿠리를 협찬 받았습니다.^^ 

 

 

봉지에 넣고 가루로 만들어 주세요

전 주먹 한방에 되더군요ㅎㅎㅎ (^^ ;)a

 

 

카스타드에 생크림을 골고루 바르고 쿠키를 뿌려주세요

짠∼ 네개 완성입니다.

 

 

다섯번째부터는 아이디어가 안 떠오르더군요 헐...

그래서 일단 카스다드 위에 과일을 대충 올려봤습니다.

음... 뭔가 모자라...

 

 

그래서 ㅎㅎㅎ

생크림을 가운데에 쭉 짜줬더니 좀 모양새가 납니다.

짠∼ 다섯개 완성입니다.

 

 

마지막은 아이스크림을 이용할거에요.

의도하지 않았는데 아이스크림과 과자가 저절로 분리가 되었습니다. ㅎㅎㅎ

 

 

아이스크림을 조금 떼어내서 숫가락으로 둥글둥글하게 만들어주세요

 

 

카스타드 위에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쿠키를 뿌리고 초콜릿으로 데코를 하면

짠∼ 여섯개 완성입니다. ㅎㅎㅎ

 

 

카스타드 한통 6개가 미니 케이크로 변신했습니다

 

 

그래도 아빠가 만든 것 치고는 나름 괜찮지 않나요?

이대로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드시면 카스타드 크림이 살짝 얼어서 더 맛있습니다

 

 

6개를 만들었는데도 카스타드 이외의 재료들은 70%이상씩 남았습니다.

카스타드 2상자(12개)정도는 더 만들 수 있겠더라구요.

다만 창작의 고통이 따르더군요... OTL

제과점에서 사먹는게 괜히 비싼게 아닌거 같습니다. ㅎㅎㅎ

 

주말에 아이들과 한번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도쿄히로바 TOKYOHIRO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