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도쿄소식] 축제를 정말 좋아하는 나라 일본, 이번엔 동네 축제다!


축제의 나라 일본, 동네 축제의 스케일도 무시 못해


 

이번엔 동네 축제입니다!!!

단지가 크다 보니 동네에 공원만 다섯 군데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일 큰 공원인 히카리가오카 공원에서는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요사코이 마츠리가 열렸었구요. 이번에는 다른 공원인 여름의 구름(夏の雲)이라는 공원에서 축제가 열렸습니다. 집에 있는데 공원 쪽에서 불빛이 반짝반짝, 그리고 뭔가 맛있는 구이 냄새가 진하게 풍겨와서 집에만 있을 수가 없더군요. 가족들 모두 데리고 출동했습니다. ^^

 

 

【여름의 구름 공원 마츠리

 

 

집을 나와서 공원쪽으로 가는데 유카타를 입은 여인들이...

역시 축제를 제대로 즐길 줄 아네요^^

 

 

 

공원에 도착했습니다.

31회째네요. 이 동네로 이사 온지 3년째인데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입구 옆에는 친절하게 축제 안내도까지 있구요.

 

 

 

밝은 전등이 축제 중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먹거리가 빠질 수 없죠.

먹거리 천막들도 들어 섰습니다.

 

 

 

 

공원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자유롭게...

 

 

 

동네 축제답게 어린이들이 그린 그림도 전시가 되어 있네요.

 

 

 

축제를 협찬한 업체들의 이름도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전등에 치과 이름이...

동네 치과도 협찬을 했네요 ㅎㅎㅎ

 

 

 

오미코시(신위를 모시는 가마)도 보이구요.

 

 

 

메인 무대가 세워져 있습니다.

 

 

 

축제가 시작되니 동네 어린이들이 다 모여서 춤을 추네요^^

 

 

 

흥이 올라오니 어른들도 무대 주위를 빙빙 돌면서 춤을 추고...

 

 

 

이번 축제에 가장 인기 있었던 먹거리!

줄 선거 보이시죠?

 

 

 

바로 야키토리(닭꼬치)입니다.

 

 

 

숯불에 굽는 야끼토리가 노릇노릇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어찌나 인기가 있는지 무슨 불판에 고기 굽듯이 대량으로 굽더군요. ㅎㅎㅎ

 

 

 

야끼토리 냄새에 참을 수 없어서 저도 동참 했습니다.

 

 

 

타코야끼도 한팩 샀구요.

 

 

 

음료는 역시 라무네!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요사코이 마츠리보다 규모는 작았지만 사람들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축제였습니다.

동네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축제! 동네 사람들이 주인이 되어 함께 어울리는 축제! 음식을 파는 사람들이나 사는 사람들이나 무대를 만드는 사람들이나 무대에서 춤을 추는 사람들이나 모두 한 동네에 사는 이웃들이다 보니 한데 어울리는데 전혀 거리낌이 없었습니다. 꼭 옛날 어린 시절의 동네잔치처럼 말이죠. 오랜만에 어린 시절이 생각나게 되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제일 좋았던 건...

무엇보다 먹거리의 가격이 저렴했다는 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