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허니버터칩의 다음은? 바나나 포테토칩!


바나나 맛 포테이토칩이 등장! 과연 그 맛은?


 

 

얼마 전 한국에서 허니버터칩 열풍이 불었었죠. 저도 한국에 들어갔을 때 먹어보고 싶었지만 구하지 못했는데요. 대신 허니버터칩의 원조인 일본의 시아와세버터(행복버터칩)은 먹어봤습니다. 달콤한 맛이 인상적이더라구요. 포테이토칩은 당연히 짭짤해야 제맛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달콤한 맛도 나쁘지 않다는 걸 알게 되었죠.

 

그런데 일본에서 행복버터칩에 이은 또 하나의 달콤한 감자칩이 발매되었습니다. 

 

이름하여 포테토칩 바나나맛! 이제까지 바나나맛 과자를 여럿 봤지만 바나나맛 감자칩은 처음 봤습니다. 이미 달콤한 감자칩의 맛을 알아버렸기에 바나나 맛 또한 맛있을 거라는 기대를 하게 만들더라구요.

 

그래서 행복버터칩에 이어서 또 하나의 히트작이 될 수 있을지 직접 먹어봤습니다. ^^

 

 

【포테토칩 바나나 맛

 

 

▲ 일본 편의점의 감자칩 코너입니다. 포테토칩의 종류도 정말 다양하죠. 바나나라고 쓰여있어서 얼핏 봤을 때는 감자칩인 줄 몰랐어요.^^

 

 

 

포테토칩에 바나나가 그려져 있으니 뭔가 좀 어색하죠. ㅎㅎㅎ

 

 

 

▲ 바나나파우더가 바로 바나나 맛의 정체이구요. 토스트 위에 머쉬멜로와 같이 올려서 먹어도 좋다고 하네요.

 

 

 

▲ 봉지를 뜯으니 바나나의 향기가 확∼ 퍼져요. ^^

 

 

 

▲ 냄새가 너무 달콤해서 침샘을 마구마구 자극하더라구요. 두께나 크기는 일반 포테토칩과 비슷하구요. 겉에 바나나 파우더가 잔뜩 묻어 있어요.

 

 

 

그럼 맛은 어떨까요? 나쁘지 않아요! 아니 맛있네요! 진짜 바나나가 느껴져요. 어? 근데 어디선가 많이 먹어 본 맛이에요. 

 

 

 

▲ 바로 이 바나나킥이 떠오르더라구요. (때마침 딸아이 주려고 사 둔 바나나킥이 집에 있었습니다. ㅎ)

 

 

 

▲ 바나나킥을 가루로 만들어서 감자칩에 뿌린 것 같은 맛이에요. 맛있어요. ^^

 

 

달콤한 포테토칩, 감자칩은 짜야 한다는 편견을 이제는 버려야 할 것 같습니다. 달달한 녀석들이 계속해서 나오니까 말이죠. 게다가 맛도 좋구요. 술안주로는 오리지널 감자칩이 좋지만 영화를 보거나 간식으로는 바나나 감자칩에 더 후한 점수를 주고 싶네요. 여러분들도 맛이 궁금하시면 바나나킥 가루를 뿌려서 드셔보세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