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일본 사람들이 좋아하는 소 혓바닥 도시락 - 규탄쥬 牛たん重


소 혓바닥 도시락까지 있을 줄이야...


 

 

일본 사람들이 소 혀를 즐겨먹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는 일본에 오기전까지는 소 혀를 먹는다는 건 상상도 못 했습니다. 일본에 와서 야끼니꾸 집 메뉴에 소 혀가 있는 걸 봤을 때 놀랐던 기억은 지금도 잊히지가 않네요. 경악을 금치 못했었죠.

 

지금도 고기를 먹으러 가면 소 혀를 잘 시키는 편은 아닙니다. 와이프가 좋아하는지라 한두 점씩 얻어먹는 정도죠. 그런데 주말에 마트에 갔다가 일본 사람들이 소 혀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새삼 느꼈습니다. 소 혀 구이 도시락 규탕쥬를 발견했거든요. ^^

 

 

【소 혀 도시락 - 규탄쥬 牛たん重

 

 

마트의 도시락 코너에서 발견한 규탕쥬! 다 팔리고 다섯 개 남았더군요. 도대체 얼마나 인기인 거니?

 

 

 

▲ 570엔이면 그리 비싼 가격도 아니구요.

 

 

 

소 혀를 간장 베이스 소스로 구워냈습니다.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맛있어 보이기는 하네요. ^^

 

소 혓바닥, 가끔 야끼니꾸 집에서 먹어보면 쫄깃쫄깃하고 맛있습니다. 다만 소 혀를 먹는다는 게 조금 익숙하지가 않아서 저는 좀 꺼리는 편인데요. 단순히 맛만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은 음식입니다. 일본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도 이해가 됩니다. 그런데 도시락으로까지 나올 줄은 전혀 몰랐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