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도쿄음식] 12가지 재료로 만든 해산물 김밥, 소용돌이 김밥!


한손으로는 다 깜싸지지 않는 둘레 23.5cm의 거대 김밥, 맛도 일품이야 


 

김밥에 치즈를 넣으면 치즈김밥, 참치를 넣으면 참치김밥이라고 하죠?

그럼 이 김밥은 뭐라고 불러야할까요?

새우, 오징어회, 붕장어, 날치알, 연어....등등등 12가지 재료가 들어간 김밥인데

새우 오징어회 붕장어 날치알 연어....김밥! 이라고 하면 이상하겠죠?

일본에서 이 김밥을 소용돌이 김밥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히라키가오카 IMA쇼핑몰 식품매장에서 팔고 있는데요.(조사해보니 백화점 식품코너에서도 판매한다고 합니다.)

이 동네에 이사온지 3년이 다 되어 가는데 이제서야 발견하게 되었네요

크기에 한번 놀라고, 맛에 두번 놀란 소용돌이 김밥을 지금부터 소개할께요^^

 

 

[소용돌이 김밥 うず潮巻]

 

 

히카리가오카의 IMA 쇼핑몰에 있는 코이치앙(古市庵)이라는 스시 전문점이에요

 

 

가게에서 바로 만들어서 팔고 있습니다.

 

 

우즈시오마끼(うず潮巻) 1343엔

우리말로 하면 소용돌이김밥이 되겠네요

 

 

단지 김밥일 뿐인데도 정성스레 포장까지 해줬습니다.

 

 

슬슬 모습을 드러내는데... 임팩트가 상당하죠?

 

 

새우, 오징어회, 아나고(붕장어) 등, 총 12개의 재료가 들어가 있고

김을 두장을 연결해서 만든 대형 김밥이에요

 

 

처음엔 왜 간장이 들어 있나 싶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오징어회, 새우, 아나고 등... 재료가 초밥 재료이다 보니 초밥처럼 간장에 찍어 먹으라고 들어있는 거였습니다.^^

 

 

접시에 담아놓고 보니 너무 커서 이게 정말 김밥인지 놀랬습니다.

 

 

한손으로 다 잡히지도 않네요.

 

 

줄자로 둘레를 재봤습니다. (살면서 김밥 둘레도 재보네요 ㅎㅎㅎ)

23.5센치정도 되네요. 정말 큽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서 와이프한테 보통 김밥을 한줄 주문했습니다. ㅎㅎㅎ

사이즈 차이가 확 느껴지시죠?

 

 

보통 김밥 3개는 합쳐야 소용돌이 김밥에 대적할 수 있겠어요 ㅎㅎㅎ

 

 

사이즈 차이가 확연히 느껴집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테지만

역시 김밥은 꽁당지죠!!!!

 

 

무려 12개의 재료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한 가운데에 재료를 몰아 넣은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재료를 넣고 김밥을 말았네요.

소용돌이처럼 말이죠

 

01

02

03

 비교 불가!

 두 김밥의 콜라보^^

 김밥 케이크?

 

 

접시에 담아서 비교를 해봤는데

보통 김밥이 앙증맞게 보일 정도네요 ㅎㅎㅎ

 

 

근데 이걸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젓가락으로 먹자니 너무 커서 먹다 흘릴거 같고....

 

 

결국엔 손으로 먹었습니다.

한입에 다 들어가지도 않아서 3번에 걸쳐서 먹었네요. ㅎㅎㅎ

 

 

너무 커서 3조각 먹으니 배가 부르더군요.

한 번에 여러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김밥, 또 먹고는 싶은데 혼자서는 한 줄 다 못 먹을 것 같으니

다음엔 가게에 가서 이렇게 말해야 겠습니다. ”아저씨, 김밥 반줄만 주세요” ㅎㅎㅎ

다행히 하프사이즈도 팔더라구요^^

 

【도쿄히로바 TOKYOHIRO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