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소니 액션캠 AS200V & 헤드마운트 BLT-CHM1 개봉기


SONY 액션캠 AS200VR & 헤드 마운트 BLT-CHM1 개봉기


 

 

요즘 액션캠이 대세죠.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하고 백팩 마운트, 헤드 마운트 등 두 손을 자유롭게 해주는 액세서리들까지 있어서 찰나의 순간을 포착해야 하는 동영상 촬영에 특화된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요즘 딸아이와 여기저기 놀러 자주 다니는데요. 딸아이와 둘이서 나갈 때면 두 손이 자유롭지 못하니 동영상 촬영은 꿈도 못 꾸고 사진 몇 장 겨우 찍는 게 전부더라구요. 그래서 액션캠을 구입하기로 했죠.

 

액션캠을 구입하기로 하고 조사를 좀 해봤더니 고프로와 소니 액션캠이 유명하더군요. 어떤 걸 살까 고민하다가 일본에 살고 있다는 아주 단순한 이유로 소니 액션캠으로 정하고 일본의 가격비교 사이트 카가쿠닷컴에서 최저가를 검색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SONY ACTIONCAM AS200VR】

 

 

▲ 액션캠과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 세트

 

 

 

▲ 별매품인 악세사리들도 종류가 참 다양합니다. AKA-LU1은 액션캠을 일반 캠코더로 변신 시켜주는 악세사리인데요. 구입하고 싶었지만 가격이 만 엔이 넘는지라 포기했습니다. 뭔 악세사리가 이렇게 비싼지...

 

 

 

▲ 액션캠, 리모트뷰, 그외 잡동사니가 들어있는 상자

 

 

 

▲ 액션캠에 방수케이스를 씌운 모습이에요.

 

 

 

▲ 방수 케이스를 벗기니 굉장히 심플하네요.

 

 

 

▲ 옆쪽에는 조그마한 액정이 있구요. 뒷쪽에 녹화 버튼이 있어요.

 

 

 

▲ 밧데리와 케이블 그리고 잡동사니...

 

 

 

▲ 리모트뷰인데요. 동영상 촬영, 확인이 가능합니다.

 

 

 

▲ 손목시계처럼 팔에 찰 수 있도록 밴드 형태로 되어 있어요.

 

 

 

▲ 손목에 차면 이런 모습

 

 

 

▲ 헤드마운트(BLT-CHM1)입니다. 액션캠을 머리에 고정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악세사리죠.

 

 

 

▲ 밴드와 클립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 이 클립에 액션캠을 고정시킵니다.

 

 

 

▲ 이렇게 말이죠.

 

 

 

▲ 그리고 클립을 헤드밴드에 고정시키면 준비 끝, 헤드밴드를 머리에 쓰면 두 손이 자유롭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촬영을 해봤는데요. 소문대로 스테디샷(손떨림 방지) 기능은 정말 탁월했습니다. 흔들림을 정말 잘 잡아주더라구요. 그리고 두 손이 자유로우니 딸아이와 놀아주면서도 촬영이 가능해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헤드 마운트를 머리에 쓰고 동네를 돌아다니니 사람들이 쳐다보더군요. 사람들의 시선을 끌 줄은 몰랐는데... 저의 예상이 빗나갔습니다. ㅎㅎㅎ

 

가격은 액션캠&리모트 뷰 세트(AS200VR) 39000엔, 헤드마운트(BLT-CHM1) 3000엔, 삼성 메모리카드 64G(MB-MG64D) 6600엔, 총 약 5만엔 정도 들었구요. 모두 카가쿠닷컴에서 검색해서 최저가로 구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