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도쿄소식] 맥주 거품을 만들어 주는 신기한 맥주컵


맥주 거품을 만들어주는 컵으로 생맥주를 집에서 마시자구요!


 

금요일 저녁이면 퇴근후에 집에서 캔맥주를 하나씩 하는게 일상의 소소한 낙이 되었는데요.

어느날 한국에 있는 처제가 이런거 있냐고 물어보더라구요.

맥주컵인데 거품을 만들어주는 컵이라고...

그러고 보니 어렴풋이 일본 방송에서 본 기억이 있는것도 같았습니다.

그때는 별 생각없이 보고 지나쳤었는데 하나 사두면 참 유용할거란 생각이 들더군요.

처제도 갖고 싶다고 해서 일단 하나 사서 포스팅 한 다음에 처제한테 선물로 주기로 했습니다.^^

정보 제공을 처제가 해줬으니까요 ㅎㅎㅎ

 

인터넷에 검색하니 바로 나왔습니다. [조끼아와]란 이름으로 팔리고 있었습니다.

제가 관심이 없어서 몰랐지 벌써 꽤 유명한 상품이더라구요.

어버이날에는 아이들이 아빠에게 선물도 한다고 하네요^^

 

 

[AMAZON에서 구입한 거품생성 맥주컵]

 

 

락텐과 함께 일본 온라인 쇼핑을 양분하고 있는 아마존!

이번에 죠끼아와를 주문하면서 보니 아마존이 락텐보다 좀더 싸더군요.

 

 

[조끼아와 JOKKI HOUR ジョッキアワー]

조끼(일본 이자까야에서는 맥주컵을 조끼라고 부릅니다.) + 아와(일본어로 거품) = 맥주컵 거품 쯤 되겠네요

대상연령이 20살 이상이라고 되어있네요. 맥주컵이니 그렇겠지만

이 컵에 음료수를 따라마시면 아무나 사용해도 되는거 아닌가요? ㅎㅎㅎ

 

 

친절히 컵의 어느선까지 맥주를 따르라고 안내까지 되어 있네요.

맥주를 적당히 따르고 레바를 ”딱”소리가 날때까지 누르면

거품이 생긴다고 하네요. 기대됩니다^^

 

 

그림을 보니 원리가 조금 이해가 되네요

 

 

드디어 널 만나게 되는구나∼

 

 

설명없이 그냥 컵만 봤다면 절대 이컵의 비밀을 몰랐을 거에요^^

 

 

공이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컵 바닥에 조그맣게 홀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핵심은 이 레바에 있습니다.

 

 

레바를 ”딱”소리가 날때까지 끝까지 누르면 컵 아랫부분의 공이가 컵의 밑부분을 때려서 거품을 만드는 원리입니다.

 

 

컵의 크기는 옆에 있는 500미리 캔맨주보다 살짝 작은 크기에요

 

 

자! 그럼 실험(?) 준비를 해야죠?

거품이 안생기게 조심해서 잘 따르구요

 

 

이제 레바를 눌러 볼께요∼

 

 

오∼ 거품이 올라옵니다^^

 

 

진짜로 거품이 생겼네요.

비주얼이 호프집의 생맥주와 똑 같습니다.^^

 

 

동영상으로 보니 더 실감나죠?

거품 만드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 이거 써보니 상당히 좋습니다.

일단 재미가 있구요. 거품이 생기니 진짜로 호프집 생맥주 느낌도 나구요^^

단, 너무 많이 거품을 만들면 맥주안의 탄산이 날라간다고 하니 적당히 몇번만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원래는 포스팅만 하고 처제 주려고 했는데, 상당히 재미있는 물건이라서 몇개 더 사야겠네요.

집에서도 쓰고 처제도 주고 한국에 있는 친구들에게도 선물로 나눠줘야겠습니다.

친구들끼리 모여서 파티할때 참 유용할게 쓰일것 같습니다.

 

맥주를 음료처럼 가볍게 자주 마시는 일본이기에 이런 상품도 개발이 되는것 같네요.

집에서 생맥주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맥주거품컵(?) 거품생성맥주컵(?)... 어떤가요?

참 기발하고 재미있지 않나요^^

 

【도쿄히로바 TOKYOHIRO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