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일본에는 건담 두부가 있다?!


건담의 종주국 일본에서만 볼 수 있는 건담 두부


 

 

건담의 종주국 일본! 해마다 건담 엑스포가 열리고 새로운 건담들이 출시가 됩니다. 건담마니아들에게는 천국이나 다름없죠. 그리고 건담 관련 상품들도 많은데요. 아키하바라에 가면 건담 카페도 있고 건담 야끼( 한국에는 붕어빵! 일본에는 건담빵!)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인 건담 두부도 있습니다. 마트에서 얼핏 보고는 마트에서도 건담을 파네? 이러고 지나가려는데 알고 보니 두부더라구요. 건담의 모양을 하고 두부가 아닌 척 시치미를 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운영한지 어언 1년 반! 이색 음식 찾기라면 이제 도가 텄기 때문에 제 눈을 속일 순 없었습니다. ^^

 

 

【건담 두부

 

 

건담 두부를 이렇게 팔고 있길래 처음엔 건담 프라모델을 파는 줄 알았지 뭐에요.

 

 

 

▲ 그림만 보면 진짜 건담을 파는 것 같은데 자세히 보니 두부(どうふ)라고 쓰여있더라구요.

 

 

 

▲ 종류도 4개나 됩니다. 강낭콩, 마일드 초코, 밀크 초코, 비타 초코 맛

 

 

 

▲ 저는 밀크 초코맛으로 구입했습니다.

 

 

 

▲ 오르테가기(オルテガ機)라는 이름까지 두부에 붙여 줬네요. ㅎㅎㅎ 

 

 

 

 

 

▲ 시커먼 건담이 나왔어요. 이게 두부 케이스라니... 이 속에 두부가 들어 있다는 말이죠.

 

 

 

▲ 밀크 초코 맛 두부라서 그런지 색깔도 초콜릿색이네요. 그럼 이제 건담 두부를 꺼내봐야겠죠? 설명을 보니 케이스를 통통통 두드려서 두부와 케이스를 살짝 분리시킨 다음에 접시 위에 엎어서 꺼내라도 되어 있네요. 자~ 그럼 시키는 대로 통통통!!! 

 

 

 

▲ 헐... 근데 이거 어떡하죠. 완전 대 실패에요. 멋진 건담이 나올 줄 알았는데...

 

 

 

▲ 깔끔하게 떨어지지 못하고... ㅠ.ㅜ

 

 

 

▲ 건담은 만나지 못했지만 맛은 봐야겠죠? 푸딩처럼 부드러운 식감에 진하지 않은 초콜릿 맛이에요. 맛은 좋네요. ^^

 

 

ⓒ 구글 이미지 검색

▲ 여러분에게 제대로 된 사진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인터넷에서 사진을 찾아봤습니다. 원래는 이렇게 나와야 되는 거거든요.

 

 

ⓒ 구글 이미지 검색

재미있는 건 건담 두부 콘테스트까지 있었다는 사실!!! 지금 보시는 건 출품작인데요. 멋있지 않나요? 건담 두부에서 미사일이 발사되는 모습을 재현했습니다. ㅎㅎㅎ

 

 

ⓒ 구글 이미지 검색

이것 역시 출품작인데요. 전부 먹을 수 있는 것들로만 만들었습니다. 뼈대만 남은 건물은 초콜릿, 흙처럼 보이는 바닥은 코코아가루, 건담이 들고 있는 무기는 뽀키(빼빼로)로 만들었어요. 아이디어가 기발하네요. ^^

 

 

건담 두부, 건담의 나라 일본이기에 가능한 일이 아닌가 싶은데요. 두부 하나도 그냥 먹지를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그냥 밋밋한 두부 보다 재미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기도 한데요. 일본이야 건담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이런 두부가 환영을 받을 것 같은데 다른 나라에서 이런 두부가 출시된다면 어떨지 궁금하네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