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일본의 다시마말이(콘부마끼) 통조림, 과연 어떤 맛일까?


생선을 품은 다시마, 다시마말이(콘부마키)는 어떤 맛?


 

 

지진이 자주 일어나서 일까요? 일본은 방재 식품이 발달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통조림의 종류는 셀 수 없을 정도로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이색 통조림들도 많은데요. 빵 통조림( 신기한 음식 빵 통조림과 더 신기한 빵 통조림 자판기)과 계란말이 통조림(수제 계란말이 통조림, 다시마끼!)는 진짜 컬쳐 쇼크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통조림도 만만치 않습니다. 혹시 콘부마키(다시마말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다시마를 삶아서 초장에 찍어서는 먹어봤는데 다시마말이라는 건 못 먹어봤거든요. 일본에서 생선을 넣은 콘부마키를 보고는 다시마를 이렇게도 먹을 수 있구나 하고 놀랐습니다.

 

일본 사람들이 좋아하는 다시마말이! 다양한 맛과 다양한 형태의 상품들이 있는데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통조림 다시마말이는 과연 어떤 맛일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ㅎㅎㅎ

 

 

【콘부마키(다시마말이) 통조림】

 

 

▲ 마트에 가보면 이렇게 큰 다시마말이도 볼 수 있구요.

 

 

 

▲ 이렇게 통조림으로 된 다시마말이도 볼 수 있습니다.

 

 

 

▲ 베니사케 콘부마키 べにさけ昆布巻, 연어를 다시마로 돌돌 말은 연어 다시마말이에요.

 

 

 

▲ 돌돌 말려있는 다시마말이! 약 5센치 정도 되는 길이에 딱 한입 사이즈입니다.

 

 

 

▲ 너무 앙증 맞네요.

 

 

 

▲ 오호~ 연어가 꽉 찼어요.

 

 

 

▲ 참 정갈하게도 말아 놨네요.^^

 

 

 

▲ 연어와 다시마의 조합이 과연 어떤 맛을 만들어 낼까요?

 

 

 

▲ 미끄덩하면서도 살짝 딱딱한 다시마와 퍽퍽하면서도 부드러운 연어살이 심심하지 않은 식감을 주고요. 생선 살의 고소한 맛도 느껴집니다. 그런데 짭짤할 거라는 제 예상과는 다르게 달달하네요. 일본 음식이 보통 간장과 설탕으로 간을 많이 하는데 설탕을 좀 더 많이 넣은 것 같습니다.  

 

 

생선과 다시마의 만남, 완전히 건강식이네요. 게다가 통조림으로 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구요. 다만 너무 달달해서 한국사람들의 입에는 조금 맞지 않을 수도 있을거 같아요. 양념이 조금 매콤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참고로 저는 다시마말이 먹고 바로 냉장고에서 김치를 꺼내서 먹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