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프리미어12 결승전 한국 우승!!! 일본 반응은?


프리미어12 결승 한미전! 대한민국 우승! 일본 반응은?


 

어제 도쿄돔에서 프리미어 12 결승전이 열렸습니다. 한국과 미국의 대결이었는데요. 결과는 8-0 한국의 완승이었습니다. 우리 국민들 어제는 모두 축제 분위기였겠죠? 게다가 주말이었으니 아마 통닭집이 불이 나지 않았을까 싶네요. ㅎㅎㅎ

 

프리미어12 초대 챔피언 한국, 말만 들어도 정말 가슴이 뛰는데요. 앞으로도 대회는 쭉 계속될 테니 새로운 챔피언은 계속해서 나올 테지만 첫 대회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은 영원할 수밖에 없죠.

 

일본도 내심 초대 챔피언을 노렸는데요. 준결승에서 우리나라에 졌죠.(프리미어12 준결승전 이대호 결승타로 한국 승리, 일본 반응은?) 무척 안타까울 텐데요. 도쿄 한복판에서 우리나라에 우승을 내준 일본 사람들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스포츠 뉴스에 달린 댓글을 통해 알아봤습니다.

 

 

 

【한국 프리미어 12 초대 왕좌 일본전 승리로「좋은 분위기로 결승에

 

 

한국의 우승에 대한 기사인데요. 간략히 요약하면 한국이 기념할만한 초대 왕좌에 빛났다. 준결승에서 일본을 이긴 분위기를 그대로 이어서 예선에서 졌던 미국을 압도...

 

 

【프리미어 12 한국 우승에 대한 일본의 반응

 

 

일본 네티즌들의 댓글입니다. 아무래도 일본이 결승에 못 올라가서인지 관심도는 조금 떨어지는 것 같더군요.

 

 

 

일본 네티즌들의 댓글 내용을 요약해봤습니다.

 

 

1. 솔직히 축하한다. 한국 같은 감독이었다면 일본도 우승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2. 우승 축하합니다. 지금까지는 한국을 비판했었는데 이번은 솔직히 박수를 보내고 싶다. 한국 감독의 인간성은 정말 대한해

 

3. 투수진은 얇지만 타자는 인상적이었어. 좋은 감독 아래에서 우승 축하해.

 

4. 우승 축하합니다. 감독의 경험차가 나타난 대회였던 것 같습니다. 일류 선수들을 모아도 감독의 지휘가 좋지 않으면 우승할 수 없다는 걸 알았습니다.

 

5. 확실한 타격을 하는 좋은 선수라고 생각했다. 대회 전에 대표 선수를 다시 선발하는 등 힘들었을 텐데 우승 축하합니다.

 

6. 김 감독과 선수들로부터 프로페셔널의 느낌을 받았다. 일본이나 다른 참가국들은 한국만큼의 열정이 있었는지?

 

7. 우리도 우승할 수 있었는데 감독의 지휘 실수로 져버렸다.

 

8. 이번 대회는 감독의 차이가 그대로 나타난 대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축하합니다.

 

9. 한국 우승의 주역은 고쿠보 감독이라고 생각해.

 

10. 한국과 일본의 차이는 감독의 차이, 일본에는 유명한 선수는 있지만 유명한 감독은 없다.

 

 

 

대체로 우리 한국의 김인식 감독님을 찬양하는 글들이더군요. 우리 감독님을 어찌나 부러워들 하는지 ^^ 일본은 준결승에서의 패전을 감독의 책임이라고 보는 말들이 많거든요. 선수 면면에서 따져보면 일본 선수들도 굉장한 선수들이 많았기 때문이겠죠.

 

우리나라 선수들은 정말 태극마크만 달면 가진 실력 이상의 것을 발휘하는 것 같네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승을 한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