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니 액션캠 AS200V 모자(캡) 마운트 만들기


집에 있는 낡은 모자로 액션캠용 모자 마운트 만들기


 


 

요즘 1인 미디어다 뭐다 해서 다이나믹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액션캠이 참 인기죠. 저도 그 인기에 편승해서 얼마 전에 소니 액션캠 AS200V를 구입했습니다. (소니 액션캠 AS200V & 헤드마운트 BLT-CHM1 개봉기)

 

딸아이와 외출이 잦아서 두 손이 자유로우면 좀 더 많은 좀 더 재미있는 영상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겠지라는 생각에 헤드마운트까지 함께 구입을 했는데요. 직접 촬영을 해보고 나서야 헤드마운트의 단점을 알았습니다.

 

보통 헤드마운트를 사용할 때 헤드마운트 클립을 모자 옆에 끼우고 클립에 액션캠을 달아서 촬영을 하는데요. 모자 챙은 길고 액션캠이 광각이다 보니 고개를 옆으로 돌릴 때 모자 챙이 찍히게 됩니다. 아주 큰 단점이죠...

 

이런 사실을 알고 나서 어떻게 이 난관을 극복할까 고민을 했습니다. “모자 챙이 찍힐 염려가 없는 백팩 마운트를 살까? 그런데 백팩 마운트는 헤드 마운트보다 진동이 심하다는 사용기가 있더군요.

 

“자... 그럼 어떻게 할까...

 

두 가지의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첫째, 뭔가를 또 사달라고 하면 와이프한테 혼난다.

둘째, 액션캠을 머리에 달아야 진동이 적다.

 

그래서 집에 굴러다니는 낡은 야구모자를 이용해서 일명 캡 마운트, 모자 마운트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모자 마운트

 

 

액션캠이 달린 모자, 바로 이걸 만들 겁니다.

 

 

 

야구 모자, 액션캠, 방수 케이스, 드라이버(드릴)가 필요합니다.

 

 

 

▲ 액션캠을 방수 케이스에 넣어서 모자에 부착을 할 건데요. 모자와 케이스를 붙이려면 뭔가 연결 고리가 필요하겠죠?

 

 

 

▲ 방수 케이스 아래에 붙어 있는 이 볼트를 이용할 겁니다. 미리 빼놓구요.

 

 

 

모자에 구멍을 뚫어야 하는데요. 구멍 뚫을 위치를 정해야 하니 액션캠을 모자에 대고 구멍 위치를 정합니다.

 

 

 

▲ 구멍 뚫을 위치에 표시를 하고 송곳으로 살짝 구멍을 내줍니다. 드라이버가 들어가기 쉽게 말이죠.

 

 

 

▲ 저희 집에 다행히도 전동 드라이버가 있더군요. 과연 이걸로 구멍이 뚫릴까 의심스러웠는데 아주 잘 뚫리네요. 구멍을 너무 크게 뚫으면 볼트가 헐거울 수 있으니 볼트 크기보다 살짝 작게 구멍을 뚫는 게 포인트입니다.

 

 

 

▲ 위아래 구멍을 깨끗하게 뚫고 미리 빼 놨던 볼트를 돌려서 끼워줍니다.

 

 

 

▲ 볼트가 모자 위로 나왔죠. 이 정도만 나와도 액션캠을 고정하기는 충분합니다.

 

 

 

▲ 이제 액션캠을 볼트에 끼워주기만 하면 끝!!!

 

 

 

▲액션 캠 모자 마운트 완성입니다. ^^

 

 

 

▲ 볼트를 꽉 조여주니 액션캠이 흔들리지도 않고 모자와 한 몸인 양 잘 붙어있네요. ^^

 

 

수제 모자 마운트를 쓰고 촬영을 해봤는데요. 만족할만한 영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람의 시선과 같은 시점에서 촬영이 가능하고 모자챙이 찍힐 염려도 없고 굿입니다. 게다가 두 손도 자유로우니 딸아이와 같이 놀면서 찍기는 더없이 좋더라구요. 혹시 헤드마운트 사려고 고민 중이시라면 헤드마운트 구입 전에 집에 굴러다니는 야구모자로 모자 마운트 한번 만들어 보세요. 절대 후회 안 하실 겁니다. ^^

 

근데 모자 마운트를 쓴 저를 보더니 와이프가 한마디 하더군요.

 

“남 그거 쓰고 있으니까 꼭 오타쿠 같다!

 

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