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벚꽃비가 환상적인 도쿄의 벚꽃놀이(하나미)

한 템포 늦은 벚꽃놀이 그래도 즐거워 ^^

 

 

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벚꽃놀이죠. 한국만큼 일본 사람들도 벚꽃을 참 좋아하는데요. 벚꽃 시즌만 되면 길거리나 공원이 온통 분홍빛으로 물듭니다. 또 웬만한 공원에는 모두 벚꽃나무가 심어져 있어서 벚꽃을 보며 봄을 만끽하려는 사람들로 항상 붐빕니다.

 

제가 사는 동네에도 도쿄에서 손꼽을 만큼 큰 히카리가오카 공원이 있는데요. 4월 2일쯤에 벚꽃이 만개했습니다. 그런데 딱 만개한 주말에 날씨가 흐려서 아이들이 감기에 걸릴까 봐 벚꽃놀이를 미뤘는데 드디어 지난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벚꽃놀이를 하고 왔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벚꽃이 많이 졌더군요. 벚꽃은 정말 활짝 폈다고 느끼면 바로 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는 벚꽃도 참 이쁘더군요. 바람이 불때마다 벚꽃잎이 우수수 떨어지는데 마치 눈이 오는 것같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벚꽃은 떨어지는 모습도 아름답다

 

 

▲ 아침에 눈 뜨자마자 자리를 잡으려고 가족들보다 먼저 공원에 나왔는데 벚꽃이 반겨주네요. 기분 좋은 토요일 아침입니다.

 

 

 

▲ 어디에 자리를 잡을지 여기저기 좋은 자리를 찾아봅니다.

 

 

 

 

 

▲ 일찍 나오니 사람이 적어서 좋네요. 전부 내 자리!!! ^^

 

 

 

▲ 벚꽃이 많이 떨어져서 아쉬워하던 찰나...

 

 

 

▲ 대박 벚꽃을 발견!!! 완전 영화의 한 장면 같지 않나요?

 

 

 

▲ 게다가 떨어진 벚꽃잎이 만든 카펫을 보고는 입이 떡~ ^^

 

 

 

▲벚꽃잎 흩날리는 장면이 너무 이쁩니다. CG아니에요. ^^ (고화질 + 전체화면으로 보면 꽃잎이 훨씬 잘 보입니다.)

 

 

 

▲ 이렇게 넋 놓고 구경하고 있을 시간이 없죠. 저는 가장이니까요. 아이들을 위해서 커다란 나무 그늘 아래에 텐트를 쳤습니다. 작년에 구입한 쿠마몬 텐트를 이제야 제대로 써먹네요. ㅎㅎㅎ

 

 

 

▲ 아침 일찍 자리를 잡아 놓고 점심에 가족들과 함께 나오니 어느새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따뜻한 토요일 오후를 즐기고 있더군요.

 

 

 

 

 

▲ 본격적으로 이쁜 봄꽃들도 구경을 하고...

 

 

 

▲ 벚꽃놀이에 먹거리가 빠질 수 없죠. 파티(?)용 음식과 당고 그리고 아이들 과자를 사서 배불리 먹었네요.

 

 

한 발 늦은 벚꽃놀이였지만 봄 내음을 느끼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공원에서 따스한 햇살꽃 냄새, 바람 냄새 그리고 사람 냄새를 맡으며 기지개를 켜고 왔습니다. 푸른 잔디밭에서 뛰어놀며 가끔씩 흩날리는 벚꽃 잎에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보니 이런 게 행복인가 싶더군요.

 

이제 다음 주면 벚꽃도 완전히 지고 없겠지만 이 봄이 다 가기 전에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더 많이 만들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