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블랙프라이데이! 일본에서 블랙 김치가 등장!

김치가 까맣다니! 먹어도 되는 거야?



블랙 프라이데이 Black Friday, 11월의 넷째 주 목요일인 추수감사절의 다음날로 미국에서 연중 가장 큰 규모의 쇼핑이 행해지는 날이라는데 미국이 아닌 일본에서도 블랙 프라이데이 주에는 많은 가게들이 세일을 합니다.


사지는 않더라도 세일을 하면 이것저것 둘러 보게 되는 게 사람 마음이죠. 저희 동네에 있는 쇼핑몰에서도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서 세일을 시작했는데요. 구경을 하다가 헉!!!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블랙 김치!!!


새까만 김치를 파는 거에요! 헐... 블랙 프라이데이가 이런 의미였나요? 블랙 김치라니...



블랙 프라이데이 한정상품, 블랙 김치 먹어보니



▲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몰 이곳저곳에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을 알리는 상품들이 까만 옷을 입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 과일 상자들도 까만색으로 통일!




▲ 과일까지 까만색일 순 없겠죠. ㅎㅎㅎ




▲ 아이스크림도 패키지로 묶어서 팔구요.




▲ 디저트 코너인데 이날은 하얀 생크림 케이크는 모두 치우고 전부 까만 초코케이크로 맞췄네요.




▲ 여기저기 온통 초콜렛으로 만든 상품 천지에요. 블랙에 포인트를 주다 보면 초콜렛만 한 게 없겠죠? 여기까지는 이해를 합니다.




▲ 근데 이게 뭔가요?




▲ 헐... 블랙 소룡포!




▲ 어떤 맛일지 궁금하지만 왠지 꺼려지는...




▲ 드디어 나왔습니다!!! 블랙 김치!!!




▲ 처음엔 일본어를 잘 못 읽은 줄 알았는데...




▲ 보고 또 봐도 블랙 김치가 맞아요.




▲ 먹고 싶지는 않지만 안 먹어 볼 수 없죠. 김치니까!




▲ 검은색의 정체는 오징어 먹물과 검은깨네요.




▲ 오징어 먹물 김치라니...




▲ 볼수록 정이 안 가는 비주얼이네요.




▲ 오징어 먹물에 절인 김치 ㅜ.ㅜ




▲ 오징어 먹물에 절인 마늘 ㅠ.ㅠ




▲ 오징어 먹물 액기스일까요? 두렵기까지 하네요.




▲ 뭉쳐있으니 더욱 두렵게 느껴집니다.




▲ 하지만 먹어봐야겠죠. 밥의 힘을 빌려서 도전!!!



음? 나...나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맛있다는 건 아니구요. 못 먹을 정도로 나쁘지 않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두 번 먹고 싶지는 않은? ㅎㅎㅎ


비주얼이 까만 것 빼고는 일본에서 파는 김치와 많이 다르지 않더라구요. 오히려 오징어 먹물 맛이 강할 줄 알았는데 일반적이 김치 맛이 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여기서 일반적이란 일본에서 만들어 파는 맵지 않고 달달한 김치를 말합니다. 색깔만 검을뿐이지 맛은 그냥 김치였네요. 정말 깜놀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