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도쿄음식] 알록달록 간식으로 딱 좋은 마카롱 쿠키

 

 알록달록 간식으로 딱 좋은 마카롱 쿠키

 

얼마전 친구가 저희집에 놀러오면서 과자를 사가지고 왔습니다.

일본 사람들, 제발 아무것도 사오지 말고 그냥 놀러 오라고 해도 다른 사람집을 방문 할때는 꼭 이렇게 디저트나 과자를 사옵니다.

아무래도 손님이 오면 집 주인이 이것저것 음식도 준비하게 되고 식사 후에는 커피나 디저트를 먹게 될텐데

디저트를 사와서 조금이라도 준비를 덜어주려는 의미가 있다고 하네요.

 

그러고 보면 일본인 친구집에 놀러갈때 디저트를 사가지고 가면 항상 꺼내서 같이 먹고

맛있다고∼ 맛있다고∼ 그렇게 빈말을 합니다.ㅎㅎㅎ

덕분에 저도 친구집에 방문할때면 디저트나 과자를 사는데 꽤 신경을 쓰게 되더라구요.

주고도 욕먹으면 안되잖아요^^

 

[마카롱 쿠키]

 

 

선물용답게 포장도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좋게^^

 

 

왠만한 선물용은 전부 이렇게 낱개 포장이 되어 있다는거∼

전 포장 다빼고 과자로 꽉 채워주는게 더 좋은데 말이죠 ㅎㅎㅎ

 

 

놓고보니 신호등 같네요^^

녹차맛, 계란맛, 딸기맛이에요

 

 

한입 크기 사이즈의 부드러운 쿠기가 화이트 초크 크림을 품고 있습니다.

우유를 많이 넣어서 그런지 쿠키가 촉촉해서 크림과 따로 놀지 않고 잘 어울립니다.

 

 

[칼라풀 귀여운 신감각 스위츠] 마카롱 쿠키

 

 

일본의 선물용 과자에는 꼭 이렇게 설명서? 소개서? 이런게 들어 있습니다.

과자의 설명에서 부터 감사하다는 인사까지 적혀 있고

때로는 자매품까지 적혀있을때도 있습니다. ㅎㅎㅎ

역시 상술하난 알아줘야 할 것 같네요.

 

【도쿄히로바 TOKYOHIRO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