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매년 12월 31일은 꿈이 이루어지는 날, 연말 점보 복권 추첨일


최대 7억 엔의 꿈을 안고 복권 구입 행렬에 동참하다.


 

【연말 점보 복권 年末ジャンボ宝くじ

 

 

일본에 와서 놀란 것 중에 하나! 바로 연말만 되면 복권을 구입하기 위해 긴 줄을 선다는 겁니다. 연말이면 복권을 사는 게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특히나 1등 당첨자가 나온 복권방에는 복권을 구입하기 위해 몇 시간씩 줄을 서는 긴 행렬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일본의 연말 복권의 대명사인 넨마쯔잠보(연말점보)복권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최대 당첨금이 3억 엔이었습니다. 텔레비전에서 “넨마쯔잠보 3오쿠엔 ∼♬”이라는 노래를 자주 들을 수 있었죠. 그런데 이게 엄청 인기가 있다 보니 이제는 최대 당첨금이 7억 엔이되었습니다. 진짜 인생역전이 가능한 거죠.

 

저는 복권에 별로 취미는 없는데 이번에는 복권을 구입했습니다. (딸리 자식이 있다 보니 복권에도 희망을 품게 되네요. ㅎㅎㅎ) 최대 당첨금이 7억 엔인 연말 점보 10장과 1등 당첨금이 7000만 엔인 연말 점보 미니를 10장 구입했습니다. 장당 300엔씩 총 6000엔이라는 거금을 투자했죠. 오늘이 24일이니 발표까지 7일 남았네요.

 

과연 어떻게 될까요? 매년 구입을 해도 신통치 않았는데 올해에는 어떻게 될지... 기대를 해봅니다. ㅎㅎㅎ

여러분, 제가 갑자기 잠수를 타더라도 너무 놀라지 마세요. ^^

 

 

일본의 로또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일본은 로또 당첨금에 세금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