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국민과자 새우깡과 햄버거의 조합, 롯데리아 새우깡 버거


탱글탱글한 새우와 바삭바삭한 새우의 만남, 롯데리아 새우깡 버거와 새우깡 감자튀김


 

여러분 새우깡 좋아하시죠?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값싸고 양이 많아서 새우깡 한 봉지만 있으면 든든했었죠. 짭짤한 새우 맛과 바삭바삭한 식감이 자꾸만 손이 가게 만드는 새우깡! 그런데 말이죠. 이 새우깡이 햄버거와 만난다면? 상상이 되시나요?

 

이번에 일본 롯데리아에서 카르비와 콜라보로 새우깡 버거를 내놨습니다. 바삭바삭한 카르비의 새우깡과 새우살이 탱글탱글한 롯데리아의 새우버거의 만남인데요. 새우를 사용한 대표 과자 새우깡과 새우를 사용한 대표 햄버거 새우버거의 만남이어서 매우 기대가 됐습니다.

 

새우깡의 일본 버전인 캇빠에비센과 새우버거의 콜라보, 이색 새우깡버거 과연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롯데리아 새우깡버거 かっぱえびせんバーガー

 

 

▲ 롯데리아 매장 앞에서 크게 광고를 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엔 새삼스럽게 왜 새우버거 광고를 하지? 했는데 새우버거 뒤로 새우깡 포장지 그림이 그려져 있더라구요. 자세히 보니 새로 발매한 새우깡 버거였습니다. 게다가 수량한정이라니 다 팔리기 전에 바로 매장으로 들어갔죠.

 

 

 

▲ 새우깡 버거(380엔)와 새우깡 맛 감자스낵(300엔)

 

 

 

▲ 햄버거와 감자스낵 포장지에 새우깡이 그려져 있는데 참 재미있고 신기하네요.

 

 

 

▲ 자∼ 그럼 새우깡 버거부터 열어 볼게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그런데 보통 새우버거와 많이 달라보이지는 않는데 어디가 다른 걸까요?

 

 

 

▲ 새우버거 패티를 봤더니 매끈하지 않고 뭔가 볼록볼록하네요.

 

 

 

▲ 알고 보니 볼록볼록 튀어나와 있는 게 새우깡이었습니다. 새우깡을 잘게 잘라서 새우패티와 같이 튀겼네요.

 

 

  

 

▲ 천연 새우가 들어간 타르타르소스 + 새우버거 패티 새우깡, 밑에 깔린 새우깡이 재미있습니다. ㅎㅎㅎ

 

 

 

맛은 어떨지 궁금하시죠? 일단 베이스가 새우버거이기 때문에 맛있습니다. 그런데 컨셉이 새우깡이니 새우깡 맛이 나야겠죠? 납니다!!! 첫맛은 새우버거인데 새우버거 패티에 붙어 있는 새우깡이 씹히면서 새우깡 맛이 나네요. 신기해요. ^^

 

 

 

▲ 자∼ 다음은 새우깡 맛 감자스낵입니다.

 

 

 

▲ 열어봤는데... 엥? 그냥 감자스낵이네요. 새우깡 모습을 하고 있을 줄 알았는데 말이죠.

 

 

 

▲ 여기에 새우깡 분말이 들어있습니다.

 

 

 

▲ 새우깡 먹을 때 손에 뭍는 분말과 비슷하게 생겼네요.

 

 

 

▲ 감자스낵에 새우깡 분말을 넣고 봉지가 찢어져라 흔들어 줍니다. ㅎㅎㅎ

 

 

 

▲ 새우깡 분말을 뒤집어쓴 감자스낵, 새우깡 맛이에요. 말랑말랑한 감자스낵에서 새우깡 맛이 나니 참 신기합니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일본 롯데리아, 사상최초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풍처럼 사람들의 상상을 뛰어넘는 햄버거를 내놓는데요. 라면버거, 난버거, 초코버거 등에 이어서 또 하나의 전통을 만들었네요.

 

허니버터칩의 일본 버전인 행복버터칩을 만든 카르비의 새우깡과 롯데리아의 새우버거의 만남, 혹시 일본에 계시다면 한번 드셔보세요. 햄버거에서 느껴지는 새우깡, 재미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