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핫도그와 스시의 콜라보 - 스시도그

일본 회전스시집에서 발견한 이색 초밥

 

 

일본의 대표적인 국민 외식 회전스시, 레일 위를 빙글빙글 도는 스시를 골라서 먹는 즐거움, 세금 포함 108엔의 저렴함, 스시를 좋아하는 저에게 회전스시집은 천국이나 다름없습니다.

 

다행히도 저희 집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스시로가 있어서 심심치 않게 가는 편인데요. 지난 주말에도 가족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애 둘을 데리고 갔더니 스시가 코로 들어가는지 입으로 들어가는지 모르겠더군요. ㅎ)

 

그런데 처음 본 스시들이 여럿 등장을 했더라구요. 스시로에 가면 항상 먹는 메뉴들만 먹고 신메뉴는 잘 안 먹는 편인데 이번에는 재미있는 메뉴들이 있어서 먹어봤습니다.

 

 

스시로의 재미있는 신메뉴

 

 

▲ 전복 메뉴들이 기간한 정으로 등장을 했더라구요. 그리고 다음 메뉴들을 보는데 엥? 웬 상추 쌈이 있는 거 아니겠어요. ㅎㅎㅎ

 

 

 

▲ 일단 신메뉴를 먹기 전에 항상 먹던 메뉴들로 배를 좀 채워야죠. 참치, 연어, 돔, 새우, 장어 ^^

 

 

 

▲ 입안 가득 채워지는 통새우 스시

 

 

 

▲ 살짝 구운 새우와 레몬이 참 잘 어울립니다.

 

 

 

▲ 연어, 밥이 보이지 않아야 진정한 스시라고 할 수 있죠. ^^

 

 

 

 

▲ 얼핏 보면 소고기처럼 보이지만 이건 참치 오토로랍니다.

 

 

 

▲ 드디어 신메뉴 등장입니다. 스테미너 니꾸 이나리 (스테미너 고기 유부), 갈비와 계란 그리고 파를 넣은 유부초밥인데요. 일본에서 스테미너라는 이름이 들어간 메뉴를 보면 항상 고기와 계란이 들어 있습니다. 맛이야 뭐 고기와 계란인데 맛없을 리가 없죠. ^^ 먹으니 호랑이 기운이 샘솟습니다. ㅎㅎㅎ

 

 

 

▲ 구운 날치알과 마요네즈 그리고 김의 조합입니다. 처음엔 이런 스시도 있네? 이러고 먹었는데...

 

 

 

▲ 먹다 보니 편의점에서 파는 삼각김밥이 떠오르더군요. ㅎㅎㅎ

 

 

 

우나토로로츠츠미, 우나기를 잘게 썰고 그 위에 간 마를 올렸습니다. 완전 보양식이죠. ㅎㅎㅎ

 

 

 

▲ 스시 먹으러 왔다가 몸보신 제대로 하네요.

 

 

 

▲ 저 지금 스시 가게에 온 거 맞습니다. 삼겹살 가게 아니에요.

 

 

 

▲ 상추 위에 밥과 삼겹살이... 게다가 김치까지!!! 이건 뭐 한국 삼겹살 가게에서나 먹을 수 있는 쌈이에요.

 

 

 

돌돌 말린 스시 밥이 들었네요. ㅎㅎㅎ

 

 

 

▲ 이 스시의 이름은 삼겹살 풍 쌈 (サムギョプサル風つつみ), 파까지 올린 디테일 좀 보세요. ㅎㅎㅎ 쌈장이 없는 게 좀 아쉽지만 김치가 있어서 충분히 맛있습니다.

 

 

 

▲ 그리고 오늘의 하이라이트!!! 스시도그입니다. 스시 + 핫도그의 콜라보죠.

 

 

 

▲ 일본 편의점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형태의 테마키스시인데요. 내용물이 특이합니다.

 

 

 

▲ 핫도그 소세지가 들었어요. ㅎㅎㅎ

 

 

 

▲ 김을 쭉~ 빼서 밥과 소시지를 돌돌 맙니다.

 

 

 

완성!!! 과연 스시도그는 어떤 맛일까요?

 

 

 

▲ 음~ 스시도그가 이런 맛이구나~ 김밥 맛이야~ ㅎㅎㅎ 우리나라 김밥과 비슷한 느낌이네요. 단무지가 없을 뿐 ^^

 

스시의 나라답게 정통 스시부터 이색 스시까지 참 다양한 스시들이 있었는데요. 설마 삼겹살 쌈스시도그까지 볼 줄은 몰랐습니다. ^^ 질리지 않도록 새로운 메뉴를 계속 개발하는 것 같은데 앞으로 또 어떤 메뉴가 나올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