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아이스크림과 계란말이의 콜라보? 계란말이 맛 슈아이스

맙소사! 일본의 엽기 콜라보! 계란말이 맛 아이스크림 먹어보니

 

 

여러분은 아이스크림 좋아하시나요? 저는 아이스크림을 너무 좋아하는지라 추운 겨울인데도 마트에 가면 아이스크림을 꼭 하나씩 사 먹는데요. 콜라보가 많은 일본에 살다 보니 재미있는 아이스크림도 가끔 만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스크림도 참 독특한데요. 밥반찬으로 사랑받는 계란말이슈아이스가 만났습니다.

 

고소하고 짭짤한 계란말이와 달콤한 슈아이스의 콜라보가 과연 어떤 맛을 만들어 냈을까요?

 

 

계란말이 맛 슈아이스 玉子焼き味シューアイス TAMAGOYAKI SWEETS

 

 

▲ 멀리PRICE DOWN 이란 표시를 보고 달려갔더니 노오∼란 포장을 하고 있는 계란말이 맛 슈아이스!

 

 

 

계란말이 맛이라서 그런 걸까요? 포장까지 노란색이네요.

 

 

 

▲ 츠키지 시장에서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계란말이 전문점에서 감수를 했다고 하는데요. 계란말이와 슈아이스의 콜라보도 참 특이한 것 같은데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계란말이 전문점이 있다는 게 더 신기하네요. ^^

 

 

 

겉 모습은 아주 평펌한 슈아이스입니다.

 

 

 

▲ 속도 특별한 건 없는데요.

 

 

 

▲ 굳이 특이한 걸 찾자면 아이스크림이 유달리 노랗다는 걸까요?

 

 

 

▲ 어? 그런데 맛이... 맛이 독특하네요. 일본식 계란말이를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츠오부시의 맛도 나는 것 같으면서 짭니다. 아이스크림이 짜요. 달콤해야 할 디저트가 짜다니... 그리고 짠맛 뒤에 어렴풋이 느껴지는 달콤함...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 소금을 조금 뿌려먹으면 단맛이 더 강하게 느껴진다고 하죠. 이것도 그런 원리를 노렸던 걸까요? 근데 제가 느끼기에는 짠맛의 임팩트가 너무 강해서 나중에 오는 달콤함이 아주 약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음... 왜 할인을 해서 파나 했더니 다 이유가 있었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