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초콜릿과 햄버거의 콜라보, 롯데리아 초코버거 Choco Burger


롯데리아 초코 버거, 고기 패티 대신에 초콜릿이라니... 정말 햄버거 맞아?


 

 

신기한 도전을 많이 하는 롯데리아에서 이번에 또 재미있는 햄버거를 내놨습니다. 난생처음 듣도 보도 못한 초콜릿과 햄버거의 콜라보, 초코 버거입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초콜릿 회사인 Mary's와 롯데리아가 합작해서 선보인 메뉴인데요. 롯데리아에 새우버거를 사러 갔다가 메뉴판에 있는 걸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맛은 둘째치고 포스팅하지 않으면 후회할 것 같아서 메뉴를 변경해서 새우버거 대신에 초코 버거를 주문했습니다.

 

 

【초코버거 Choco Burger チョコバーガー 

 

 

▲ 롯데리아에 들어가기 전까지만 해도 이런 기상천외한 햄버거를 발견하게 될 줄은 전혀 몰랐죠.

 

 

 

▲ 위쪽으로 신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제일 오른쪽에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5단 새우버거도 보이네요. 그리고 그 옆으로 제 눈을 의심케했던 초코 버거가 보입니다.

 

 

 

햄버거라면 당연히 빵 사이에 고기 패티가 있어야 하는데 초콜릿이 들어 있네요.

 

 

 

▲ 이런 케이스에 넣어주더군요. 일반 햄버거하고는 느낌이 좀 다릅니다.

 

 

 

▲ Mary's × LOTTERIA의 콜라보 Choco Burger,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크기가 작아서 살짝 실망했습니다. 일반 햄버거 사이즈를 상상했는데 말이죠.

 

 

 

초코 버거 3형제, 그럼 시식에 들어 갑니다.

 

 

 

 

딸기 맛 빵 × 밀크 초콜릿  × ミルクチョコレート

 

 

 

 

녹차 맛 빵 × 화이트 초콜릿 宇治抹茶 × ホワイトチョコレート

 

 

 

 

귤 맛 빵 × 밀크 초콜릿 温州みかん × ミルクチョコレート

 

 

 

 

빵은 딸기, 녹차, 귤 맛이 나구요. 붓세 생지를 사용해서 식감이 재미있네요. 그리고 가운데에는 초콜릿과 크림이 들어가 있는데 붓세 생지와 잘 어울립니다. 그런데 생김새도 그렇고 마카롱과 굉장히 비슷하네요.

 

호기심에 먹어 본 초코 버거였는데요. 햄버거라기보다는 디저트에 가까웠습니다. 역시 햄버거에는 볼륨 있는 고기가 들어가야 제맛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