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봄 한정 발매 분홍 콜라 (펩시 사쿠라)의 맛은?


기간 한정으로 출시된 분홍색 벚꽃(사쿠라) 콜라, 과연 그 맛은?  


 

 

한정 상품의 천국 일본, 일본에는 기간 한정이나 수량 한정처럼 한정 상품들이 참 많은데요. 건담 프라모델이나 애니메이션 피규어같은 공산품뿐만 아니라 먹는 음식들도 한정 상품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음료수인데요. 제가 먹어 본 한정 상품 음료수만 해도 꽤 됩니다. 지역 한정 상품인 장어 콜라, 녹차 사이다부터 기간 한정인 오렌지 콜라, 라임 콜라까지 이름만 들어도 참 특이하게 느껴지는 음료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2016년 3월 8일, 일본에서 또 하나의 기간 한정 음료가 출시되었습니다. 펩시 사쿠라 (pepsi SAKURA), 벚꽃 시즌에 맞춰서 나온 핑크빛 콜라입니다. 저는 출시하는지 모르고 있었는데 제 블로그의 애독자(제발 애독자이시기를^^)이신「JIN」님이 궁금한 음식이라고 제보를 해주셔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JIN」님 제보 감사드립니다.  

 

 

【벚꽃 콜라 펩시 사쿠라

 

 

펩시 홈페이지에는 3월 8일 출시라고 되어 있었는데 혹시라도 그전에 출시되는 게 아닐까 싶어서 매일같이 출퇴근길에 편의점에 들렀더랬죠. 하지만 출시일은 칼같이 지키더군요. 며칠 동안 허탕만 치다가 출시 당일에 구할 수 있었습니다. 핑크색이라서 그런지 다른 음료들 사이에서도 단연 눈에 띄네요.

 

 

 

▲ 오리지널 검정 콜라와 비교를 해보니 더욱 도드라집니다.

 

 

 

▲ 핑크색 사쿠라 꽃잎이 만발한 라벨이 참 이쁘네요. 이게 정녕 콜라가 맞는 건지... 곱네요. 고와∼ ㅎㅎㅎ

 

 

 

뚜껑을 따니 사쿠라 향이 확 퍼집니다. 단순히 색깔만 흉내 냈겠지 했는데 사쿠라 향이 느껴져서 깜짝 놀랐네요. 그럼 맛은 어땠을까요? 맛은 말이죠. 혹시 사쿠라 맛을 아시나요? 일본에는 사쿠라 모찌라는 떡이 있는데요. 그 맛하고도 좀 비슷하고 체리 맛하고도 좀 비슷합니다. 물론 탄산이 함유되어 있으니 톡 쏘는 느낌도 있구요. 근데 콜라라기보다는 사쿠라 맛 탄산음료라고 하는 게 더 맞을 것 같습니다.

 

벚꽃(사쿠라)를 모티브로 한 콜라 펩시 사쿠라, 색뿐만 아니라 맛까지도 사쿠라의 풍미가 느껴졌습니다. 봄 한정 상품이라서 지금 아니면 맛볼 수 없으니 혹시라도 주변에서 발견하신다면 핑크 콜라로 봄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