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새우버거 맛 새우깡? 도대체 정체가 뭐지?


새우버거 맛 새우깡, 진짜 새우버거 맛일까?


 

여러분! 새우버거 좋아하시나요? 좋아하신다구요? 그럼 새우깡은 좋아하시나요? 없어서 못 먹는다구요? ㅎㅎㅎ

 

그럼 이건 어떠세요? 일본 롯데리아와 카르비가 콜라보로 이색 새우깡을 내놨습니다. 롯데리아의 대표 상품인 새우버거와 카르비의 대표상품인 새우깡이 만난 새우버거 맛 새우깡!!!

 

지난번에는 국민과자 새우깡과 햄버거의 조합, 롯데리아 새우깡 버거를 포스팅했었죠. 이번엔 그 반대 버전이 되겠네요. 그런데 말이죠. 잘 생각해보면 일반 새우깡과 맛에는 큰 차이가 없을 거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 새우깡도 어차피 새우 맛이고 새우버거도 새우 맛인데 어떻게 다를지 궁금해지더군요.

 

그럼 또 궁금증을 해결해야겠죠? 새우버거 맛 새우깡을 먹어봤습니다. 과연 진짜로 새우버거 맛이었을까요?

 

 

【새우버거 맛 새우깡

 

 

마트에서 발견한 롯데리아 새우버거 맛 새우깡!

 

 

 

새우깡 봉지에 롯데리아 마크가 떡하니 박혀있어요.

 

 

 

새우버거가 대문짝만 하게 프린트 되어있는데 이게 새우버거가 들어있는 건지 새우깡이 들어있는 건지 착각이 들 정도네요.

 

 

 

▲ 롯데리아의 감수를 받아서 「롯데리아 새우버거」의 맛을 재현했다고 쓰여있습니다.

 

 

 

▲ 카르비의 캇빠에비센과 롯데리아의 인기 메뉴인 새우버거가 기간 한정으로 콜라보레이션, 새우버거가 연상되는 맛이라고 합니다.

 

 

 

▲ 롯데리아와 콜라보여서 그런지 롯데리아 새우버거 할인쿠폰까지 들어있네요. 센스만점^^

 

 

 

▲ 일반 새우깡하고 똑같이 생긴 것 같은데... 가만... 새우깡에 붙어있는 거뭇거뭇 한 건 뭐죠?

 

 

 

▲ 자세히 봤더니 파슬리 가루네요. 새우버거에 채소가 들어있으니 그걸 흉내 낸 건가 봅니다. 재미 있네요. ㅎㅎㅎ

 

 

맛은? 새우버거 맛이 나긴 나네요. 일반 새우깡은 특유의 새우 분말 맛과 짭짤한 맛이 강한데 이건 새우분말의 맛보다는 새우버거를 흉내 내려고 한 게 느껴집니다. 타르타르소스의 새콤한 맛도 어렴풋이 느껴지구요. 파슬리가 들어가서 그런지 새우버거의 채소 맛도 연상이 되더군요.

 

하지만 맛에 둔감한 분이 드시면 “이거 뭐야? 그냥 보통 새우깡인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 같네요. 저도 처음 먹었을 때는 일반 새우깡 같다고 느꼈거든요. 먹으면 먹을수록 새우버거가 연상되기는 했지만 말이죠.

 

롯데리아와 카르비, 서로의 대표 상품으로 콜라보를 해서 주거니 받거니 재미있는 상품을 만들어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