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밀어주기 감사드립니다.


밀어주기로 도움 주신 여러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혹시 티스토리에 밀어주기 기능이란 게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원고료라고 하기에는 그렇지만 글쓴이의 생계유지(?)에 조그마한 도움을 주는 기능인데요. 전 작년에 신청을 하지 않아서 그동안 이 기능을 사용 못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에 티스토리 담당자분께서 방명록에 밀어주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글을 남겨주셨더라구요.

 

그래서 최근에 올린 글들에는 이 밀어주기 기능을 넣고 있습니다. 솔직히 별 기대는 없었고 과연 이 기능으로 밀어주는 분들이 정말 계실까 하는 게 궁금했었는데 놀랍게도 밀어주는 분들이 정말 계시더라구요.

 

그런데 밀어주신 분들의 메일 주소나 정보가 남는 게 아니어서 인사를 드리고 싶은데 방법이 없어서 이렇게나마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 3월달에 지원해주신 밀어주기 내역입니다.

 

 

밀어주신 분들께는 정말 감사한데 한편으로는 왜 밀어주셨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제가 정말 유익한 정보를 드린 것도 아니고 도움이 된 것도 없는데 말이죠.

 

밀어주신 금액이 집을 사거나 차를 살 정도로 큰 금액은 아닙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금액이죠. 하지만 금액을 떠나서 저에게는 제 블로그를 좋게 보시고 도움을 주시는 그 마음이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여러분께서 밀어주신 커피 한 잔의 여유가 저에게는 그 금액 몇 배 이상의 가치로 다가왔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렇다고 여러분께 마구마구 밀어주세요. 이런 부탁을 드리는 게 절대 아닙니다. 절대 절대 아니에요. 매일같이 방문해 주시고 가끔가다 마음에 드는 글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감사합니다.

 

다만, 이 세상에 땀 흘리지 않고 번 돈은 없을 텐데 그 땀과 노력을 저에게 주셨다는 게 감사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더욱 재미있는 글로 찾아뵐게요.^^